<알아서 하는 '스스로 가전'이 뜬다>

입력 2013-02-04 06:31  

냉방·절전 자동 에어컨, 따라다니는 진공청소기, 세제 자동 투입 세탁기

최근 사용자가 일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움직이고 제어하는 '스스로 가전'들이 주목받고 있다.

같은 값이면 사용 편의성이 뛰어나고 시간과 에너지를 아낄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느는 데다 자동제어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는 데 따른 것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위니아만도가 지난달 출시한 신형 '위니아 에어컨'은 주변온도를 감지하고 최근 설정 온도를 기억해 강력냉방부터 절전운전까지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과도한 냉방과 전력 낭비를 막고 쾌적한 냉방을 제공한다.

캐리어에어컨이 지난주 선보인 '슈퍼 X-파워' 에어컨은 내부에 탑재된 인체감지센서를 통해 불필요한 운전을 줄여주고, 설치가 정상적으로 됐는지 스스로 점검하는'스마트인스톨' 기능이 있다.

립스틱 모양의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제품 상단부가 회전하는 '매직 스위블 헤드' 시스템으로 실내 어디에 설치해도 사각지대 없는 냉방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LG전자[066570]는 손으로 청소기 본체를 끌지 않아도 사용자가 움직이는 대로스스로 따라다니는 진공청소기 '로보싸이킹'을 지난달 출시했다.

청소기 손잡이에 있는 1개의 초음파 센서와 본체에 있는 3개의 초음파 센서로위치 변화를 인식해 바퀴에 있는 기어를 구동시키는 원리다.

덕분에 청소할 때 힘을 줘서 청소기를 끌고 다닐 필요가 없어 허리 부담을 줄일수 있다.

대우일렉트로닉스의 '클라쎄 드럼업II' 세탁기는 세계 최초로 자동으로 세제를투입하는 '스마트 세제 자동 투입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제품은 세탁기 상부에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해 세탁할 때마다 사용자가 일일이 세제를 넣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세탁기 스스로 세탁량에 맞추어 최적량의 세제를 투입해 700ml의 세제로 평균 23회 세탁할 수 있다.

대우일렉의 전자레인지 '제로온'은 사용 후 10분간 아무런 조작을 하지 않으면스스로 전원을 끊는다.

평소 대기전력 차단을 위해 소비자가 제품 플러그를 뽑고 다시 꽂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아이디어 제품이다.

가전업체의 한 관계자는 "사용자가 일일이 조작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 전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