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갤럭시노트10.1 판매금지 가처분 취하

입력 2013-02-20 09:22  

"삼성 결자해지에 대응…실무협상으로 해결방안 모색"

LG디스플레이[034220]가 20일 삼성전자[005930]와삼성디스플레이를 상대로 제기한 LCD 패널 기술 관련 특허침해금지 가처분신청을 취하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2월 삼성 태블릿PC인 갤럭시노트10.1에 쓰인 디스플레이 기술이 자사의 IPS(In-Plane Switching) LCD 특허 3건을 침해했다며 국내 판매를금지해달라고 낸 '특허침해금지 가처분신청'에 대한 취하 신청서를 이날 법원에 제출했다.

LG디스플레이는 갤럭시노트10.1의 국내 생산·판매를 즉각 중단시킬 것과 삼성전자가 이를 어길 경우 하루 10억원씩 지급하라고 명령할 것을 법원에 요청했었다.

이날 가처분 취하는 지난주 삼성디스플레이가 LG디스플레이를 상대로 지난해 9월제기한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기술 사용금지 가처분신청을 취하한 데 대한 대응으로 양측의 특허분쟁 해결을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삼성이 결자해지 차원에서 먼저 제기한 가처분 신청을 취하함에 따라 LG[003550]도 원만하게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이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한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양측이 상호 제기한 4건의 소송 가운데 2건이 원고 측 자진 취하로 해소되고 2건만 남았다.

양사는 앞서 지난 4일 지식경제부의 중재로 이뤄진 협상에서 대화로 분쟁을 해결하기로 합의한 상태다. 이에 따라 나머지 소송도 협상을 통해 원만히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소모적인 감정싸움 대신 공정한 경쟁을 추구하겠다"며 "특허는 혁신의 산물로서 정당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는 판단에 따라 소송과 별개로 양사 특허 실무 협상을 통해 특허 가치를 정확히 평가해 상호 권리의무 관계를명확히 한다는 전제 하에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사 기술 유출 혐의로 기소된 삼성 전·현직 연구원과 LG 임직원 등에 대한 소송이 진행 중이던 지난해 9월 관련 기술에 대한 사용금지를 요청하는 가처분신청을 했다.

그러자 얼마 뒤 LG디스플레이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를 상대로 갤럭시S시리즈 등이 자사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설계기술 등 7건의특허를 침해했다며 소송을 냈다.

이에 삼성디스플레이가 12월 초 LG디스플레이와 LG전자[066570]가 자사의 LCD특허기술을 침해했다며 새로운 소송을 제기하자, LG디스플레이는 다시 이날 취하한특허침해금지가처분 신청을 했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