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프리미엄·특화가전으로 아프리카 공략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3-14 08:43  

삼성전자, 프리미엄·특화가전으로 아프리카 공략

남아공서 '삼성 아프리카 포럼' 행사



삼성전자[005930]가 프리미엄·지역특화 가전을앞세워 아프리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13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삼성 아프리카포럼'을 열어 85인치 UHD(Ultra High Definition·초고선명) TV 등 초우량고객(VVIP)을 겨냥한 프리미엄 제품과 현지 환경에 맞게 설계한 '빌트 포 아프리카' 제품을대거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올해 아프리카 시장에 프리미엄 TV 제품군을 2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늘 작년보다 50%이상 증가한 것이다. '프리미엄 신시장' 창출을 목표로 VVIP 마케팅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지역특화 기능을 적용한 제품도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의 전력 불안정을 고려해 내압 기능을 강화한 '서지세이프TV' 기능을 올해 55개 전체 TV 제품군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방송 시설이 취약한 아프리카 외곽도시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위성방송을 제공하는 '무료 위성 TV' 모델을 2개로 늘리기로 했다.



아날로그 방송신호의 노이즈를 제거해 최적의 화면을 제공하는 '클린뷰' 기능과스포츠 감상에 최적화한 '스포츠TV 모드'도 전 제품군에 적용한다.



아프리카 유명 뮤지션 돈 재지와 손을 잡고 현지 음악에 특화한 이퀄라이저를개발해 홈시어터시스템(HTS)과 콤컴넌트 제품군에 적용했다.



생활가전에서는 전력이 부족한 현지 특성을 고려해 절전 기능이 강화된 제품들을 내놨다.



고급형 T9000 냉장고와 선보인 2도어 TMF(Top Mounted Freezer)냉장고에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했다. 전기료 절감 효과가 크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아프리카에서 고급형 LED(발광다이오드) TV 판매량을 전년대비 184%나 늘렸다. 작년 냉장고의 매출 점유율을 22.9%로 높이며 2년 연속 1위에올랐다. 세탁기도 39.5%의 점유율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 아프리카총괄 박광기 전무는 14일 아프리카는 올해 평판TV 시장이 30%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전 대륙 가운데 최고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 현지 특화형 기능, 현지 밀착형 마케팅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