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3년2개월 만에 신기록 달성
삼성전자[005930]의 공식 블로그 '삼성투모로우(www.samsungtomorrow.com)'의 누적 방문자 수가 2천만명을 넘어섰다.
2010년 2월8일 오픈한 이후 3년2개월 만으로 국내 기업블로그로는 처음이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12년 7월 1천만명을 돌파한 이후 1년이 채 되지 않은지난 21일 2천만명을 넘어섰다.
삼성투모로우는 하루 평균 2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적인 기업블로그로, 신제품출시나 이벤트 생중계가 있는 날은 하루 방문자 수가 20만명을 웃돌기도 한다.
삼성투모로우는 삼성전자의 신제품과 경영활동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채널로 지금까지 4천여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지난해 5월부터는 모바일웹(m.samsungtomorrow.com) 서비스를 시작해 접근성을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국내외 주요 행사를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하는 '라이브스트림(LiveStream)'이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2'의 생중계는세계 각국에서 210만명이 시청했다.
삼성투모로우의 이 같은 인기는 경영활동과 신제품 소식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먼저 소개해온 삼성전자의 전략이 주효한 결과로 분석된다.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 등 전략 제품을 블로그를 통해공개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기업 입장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학생, IT 전문 블로거 등 다양한 필진을 통해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담아내려 했던 노력도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삼성투모로우는 이에 힘입어 대한민국 SNS 대상을 비롯해 총 29개 커뮤니케이션관련 상을 받았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삼성전자[005930]의 공식 블로그 '삼성투모로우(www.samsungtomorrow.com)'의 누적 방문자 수가 2천만명을 넘어섰다.
2010년 2월8일 오픈한 이후 3년2개월 만으로 국내 기업블로그로는 처음이다.
24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2012년 7월 1천만명을 돌파한 이후 1년이 채 되지 않은지난 21일 2천만명을 넘어섰다.
삼성투모로우는 하루 평균 2만명 이상이 찾는 대표적인 기업블로그로, 신제품출시나 이벤트 생중계가 있는 날은 하루 방문자 수가 20만명을 웃돌기도 한다.
삼성투모로우는 삼성전자의 신제품과 경영활동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채널로 지금까지 4천여건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지난해 5월부터는 모바일웹(m.samsungtomorrow.com) 서비스를 시작해 접근성을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국내외 주요 행사를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하는 '라이브스트림(LiveStream)'이 네티즌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2'의 생중계는세계 각국에서 210만명이 시청했다.
삼성투모로우의 이 같은 인기는 경영활동과 신제품 소식을 공식 블로그를 통해먼저 소개해온 삼성전자의 전략이 주효한 결과로 분석된다.
갤럭시S3, 갤럭시S4, 갤럭시노트, 갤럭시노트2 등 전략 제품을 블로그를 통해공개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아울러 기업 입장을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학생, IT 전문 블로거 등 다양한 필진을 통해 객관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담아내려 했던 노력도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삼성투모로우는 이에 힘입어 대한민국 SNS 대상을 비롯해 총 29개 커뮤니케이션관련 상을 받았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