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조선해양사업 글로벌본부 한국으로 온다(종합)

입력 2013-04-24 16:58  

<<GE가 미국 이외에 글로벌 본부를 두는 것은 호주에 이어 두번째라는 문장 등 추가및 강성욱 사장 약력 일부 수정.>>조선·해양플랜트 분야 '컨트롤타워' 역할

한 해 매출액이 1천400억달러에 이르는 미국계다국적 기업 GE가 글로벌 조선해양 사업의 중심기지를 한국에 둔다.

강성욱 GE코리아 총괄사장은 24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GE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삼은 조선해양사업 부문의 거점을 한국에설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올 상반기 중으로 해당 사업부문을 이끌 대표를 한국에서 영입하기로했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이 GE의 글로벌 조선해양사업을 주도하게 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이는 국내 관련 기업들이 세계로 뻗어나가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에 들어설 글로벌 본부는 조선, 석유·가스 시추 및 생산과 관련한 사업 전반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GE가 미국 이외의 지역에 글로벌 본부를 두는 것은 2011년 호주의 광산사업 관련 본부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다.

GE는 향후 한국 본부를 중심으로 해양사업 부문 생산 및 연구개발(R&D) 투자를진행할 계획이어서 고용 창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글로벌 본부 유치전에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브라질·싱가포르 등이 뛰어들었으며, 한국은 해양플랜트에서의 뛰어난 기술력과 세계적인 기업들을 다수 보유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강 사장은 설명했다.

북핵 사태와 관련해서는 "한국시장 상황에 큰 우려를 하고 있지 않다"며 "내수에 대한 기대와 함께 한국기업들과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위한 움직임을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강 사장은 한국HP엔터프라이즈 사업담당 사장, 컴팩코리아 사장, 미국 시스코시스템스의 기업 및 커머셜 사업부 아태지역 사장 등을 역임하고 작년 1월 GE코리아총괄사장에 취임했다.

GE는 발명왕 토머스 에디슨이 1878년 설립한 전기조명회사를 모체로 하는 곳으로, 1896년 다우존스산업지수 출범 당시 포함된 기업 가운데 현재 살아남은 유일한상장기업이다.

수처리·에너지·헬스케어·항공 등을 사업영역으로 두고 있으며 작년 매출액 1천470억달러, 영업이익 161억달러를 각각 기록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