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관

입력 2013-05-07 11:00  

국내 최대 규모…첫 면진설비 적용

지진·홍수 등 자연재해에도 끄떡없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센터가 오픈했다.

LG그룹은 7일 부산시 미음지구에서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허남식 부산시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조준호 ㈜LG 사장, 김대훈 LG CNS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LG CNS 부산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관식을 했다.

지난해 2월 착공에 들어가 12월에 완공돼 올해초부터 가동을 시작한 이 데이터센터는 축구장 5개에 해당하는 연면적 3만2천321㎡(9,777평)에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7만2천대의 서버를 동시에 운영할 수 있다.

데이터센터로는 최초로 면진(免震) 설비가 적용됐다. 면진설비는 지진의 진동에너지를 흡수하는 고무기둥인 댐퍼를 설치해 건물과 지상 사이를 분리시키는 첨단기술이다. 이 면진설비로 인해 리히터 규모 8.0의 지진에도 서비스가 가능하다.

해발 6m 이상의 높이에 세워져 쓰나미와 홍수 등에도 문제없이 가동될 수 있다.

친환경 데이터센터로 구축된 것도 특징이다.

데이터센터 건물 좌우 측면에서 외부 공기를 끌어 들여 전산실 서버를 냉각하는'빌트업 공조' 설비가 적용됐다.

데이터센터 외곽에는 태양광발전 가로등을 설치해 가로등 조명에 사용되는 전력을 자체 생산한다.

부산 데이터센터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IT거점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글로벌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카카오와 일본의 닛켄셋케이 등 10여 개 기업의 데이터센터가입주를 시작했으며, 국내외 30여 개 기업과도 입주 협의가 진행중이다.

김대훈 LG CNS 사장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하나돼 국가정보화 백년대계의초석인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했다"며 "LG CNS는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창조경제의 주역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LG CNS는 초기 투자비용 등으로 자체적인 데이터센터 구축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벤처기업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늘려 정부의 창업 활성화 정책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