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실리콘밸리 등서 글로벌 포럼…현지인재 초청

입력 2013-05-26 09:00  

글로벌 트렌드·신성장동력 정보 교환

SK그룹은 최근 미국 실리콘밸리와 휴스턴에서현지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초청해 잇따라 글로벌 포럼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그룹 주력 업종인 정보통신기술(ICT), 반도체, 에너지 분야의 거점 지역에서 현지 우수 인재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하자는 취지로 처음 마련한 행사다. 현지 인재 확보까지 염두에 둔 것이다.

21일 열린 실리콘밸리 포럼엔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인 서진우 SK플래닛 사장과 SK텔레콤[017670], SK하이닉스[000660], SK C&C의 ICT 분야 연구개발(R&D) 및 사업총괄 임원과 지역 인재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23일 열린 휴스턴 포럼엔 글로벌성장위원회 위원장인 구자영 SK이노베이션[096770] 부회장과 SK E&S, SK가스[018670]를 포함한 에너지 분야 R&D 및 사업총괄 임원과 지역 인재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 참석한 지역 인재들은 미국 내 석유 탐사, 자원 개발 등 에너지 및 ICT통신, 반도체, 인터넷 소프트웨어 등 IT 산업 분야와 학계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다.

포럼에선 글로벌 기술 트렌드와 차세대 성장동력 분야 등에 대한 정보가 교환됐다.

특히 이 자리에서 구 부회장과 서 사장 등은 SK그룹 및 각 사의 미래 성장전략과 R&D 사례를 공유하고 기술기반 신성장동력 발굴과 융합·혁신을 위한 사업 추진방안을 제시했다.

구 부회장은 "지난 수년간 글로벌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SK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에너지 분야 등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는 지속적인투자와 함께 모든 이해 관계자의 행복을 추구하는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밝혔다.

이에 앞서 인재육성위원회 위원장을 겸하고 있는 김창근 SK 수펙스추구협의회의장도 최근 주력 계열사의 사업장이 있는 실리콘밸리와 휴스턴을 잇따라 찾아 지속적인 인재 네트워크 강화와 핵심인재 확보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SK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의 미래 성장동력 육성을 위한 인재 발굴 및 관계사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글로벌 포럼을 매년 정례적으로 시행하는 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isyph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