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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중국TV시장에서 VVIP공략 가속>

입력 2013-05-30 11:00  

삼성전자[005930]가 세계 최대 TV시장인 중국의VVIP(초우량고객)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부터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의 4대 도시에서 VVIP를 대상으로 85인치형 초고화질(UHD) TV의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100여대가 예약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상하이 요트 박람회'에 단독 부스를 마련해 85인치형 UHD TV를 전시하고 요트 구매 고객 등 VVIP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을 실시했다.

상하이 인근 지역의 판매 대리상과 핵심 고객을 초청해 선명한 화질과 '타임리스 갤러리(Timeless Gallery)' 디자인을 설명하는 등 제품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7일에는 베이징의 문화 유적지로 청나라의 황금시대를 이끈 건륭제(乾隆帝)가 자주 찾았다는 '어선당(御膳堂)'에서 85인치 TV 런칭 행사를 열고 중국 전통 문화와 삼성 TV를 결합한 문화 마케팅을 펼쳤다.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최상위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는 이유는다른 시장에 비해 최고급 제품에 대한 잠재 수요가 현저하게 높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중국은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을 뿐 아니라 글로벌 경제 불황에도 경제성장률이 세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작년 한 해 동안 명품소비가 94억 달러에 달하는 등 세계 최대 명품 시장으로도 자리잡아가고 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중국의 55인치이상 대형 TV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22.4%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천달러 이상인 고가TV를 기준으로 하면 점유율은 41.2%로 높아진다.

sungje@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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