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직 장관 "30대그룹, 투자·고용 나서달라"

입력 2013-10-29 06:00  

그룹 사장단 및 경제단체 부회장단과 간담회

국내외 불확실한 경영 환경과 과도한 입법 규제등으로 투자 위축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정부가 다시 한번 주요 대기업에 투자·고용 활성화를 강조하고 나섰다.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30대 그룹 기획총괄 사장단 및 전국경제인연합회·중소기업중앙회·한국경영자총협회 등 주요 경제단체 부회장단과 투자·고용 간담회를 했다.

간담회에는 기획재정부·환경부·국토교통부 등 유관부처 차관과 공정거래위원회 관계자도 참석했다.

윤 장관이 30대 그룹 사장단을 대면한 것은 새 정부 출범 직후인 지난 4월 이후두 번째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 경제가 2분기 연속 1%대 성장을 기록하고 수출이 호조세를지속하는 등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커짐에 따라 이를 어떻게 현장의 투자와 고용으로 이어갈지를 논의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윤 장관은 모두발언에서 정부의 강력한 투자활성화 의지를 다시 한번 강조하면서 30대 그룹이 올해 계획한 155조원대 투자와 14만명 고용 계획을 100% 이행할 수있도록 남은 4분기에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기업투자를 둘러싼 불확실성을 제거하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정기국회 내에 외국인투자촉진법, 관광진흥법, 자본시장법 등을 포함한 100여건의 경제활성화 관련 입법이 조속히 처리되도록 정부와 정치권이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장관은 아울러 과도한 '스펙 경쟁'을 유발하는 채용 관행을 고쳐 실력 있는청년들의 취업문을 넓히는 한편 대기업 2·3차 협력사의 생산성 향상을 돕는 '산업혁신운동 3.0'의 성공사례를 확산해 줄 것을 촉구했다.

30대 그룹 사장단은 간담회에서 기업이 마음 놓고 투자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줄 것을 정부와 정치권에 요청하면서 경영활동에서의 다양한 애로·건의사항을경제부처 차관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산업부는 이달 수출 실적이 월간 기준으로 2011년 7월의 489억5천만달러를넘어서는 역대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luch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