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유튜브 채널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기업"

입력 2014-05-05 06:17  

유튜브에 공식 채널을 운영하는 전 세계 기업가운데 삼성전자[005930]가 두 번째로 많은 채널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온라인 비디오 분석기관인 오픈슬레이트(OpenSlate)가 최근 발표한 񟭎유튜브 상위 500대 브랜드' 보고서를 보면 삼성전자는 '삼성 모바일(Samsung Mobile)' 등 17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삼성 모바일 채널을 받아 보는 구독자는 80만명에 달한다.

1위를 꿰찬 기업은 '크롬(Chrome)', '개발자(Developers)' 등 24개 채널이 있는구글이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독일 베를린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한 신제품발표회를 중계하고, 각종 제품 광고 영상을 게시하는 등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을적극적으로 펼쳐왔다.

최근에는 유럽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남미 등 전 세계에 방영하는 '커브드(곡면) UHD(Ultra HD·초고해상도) TV 콜로세움(원형 경기장) 쇼케이스' 광고를 유튜브에공개했다.

이 광고는 고대 로마 콜로세움에서 한 남성과 그의 아들을 향해 돌진하던 검투사 수십명이 충돌하려는 순간 삼성전자의 커브드 UHD TV 화면 속 영상으로 바뀌는내용이다.

삼성전자는 이 광고를 만들고자 영화 '반지의 제왕'과 '호빗'을 촬영한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대형 콜로세움 세트를 직접 제작했다. 400명에 이르는 엑스트라를 동원해 UHD로 촬영했다.

광고 배경을 콜로세움으로 한 이유는 커브드 UHD TV의 휜 화면에 영감을 받았기때문이라는 게 삼성전자 관계자의 설명이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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