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판매서비스만족도조사(KSSI)에서 기아자동차[000270]가 80점을 받고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KSSI는 자동차, 가전·통신, 패션, 뷰티&헬스, 금융 등 5개 산업군의 세일즈인력을 만나 본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만족도 조사이다.
KMAC는 이번 조사를 위해 1년 이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2만4천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했다.
타이어전문점 중에서는 금호타이어[073240]의 타이어프로와 한국타이어[161390]의 티스테이션이 70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가전전문점 부문에서는 삼성디지털프라자(75점), 정수기 부문에서는 쿠쿠전자[192400](74점), 이동통신서비스전문점 부문에서는 SK텔레콤[017670](71점)이 1위에올랐다.
아모레퍼시픽[090430](75점), 샤넬(77점), 김정문알로에(72점)는 화장품 방판,화장품 시판, 건강식품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은행 대출과 은행 예·적금 부문에서 각각 75점, 73점을 받고 1위로뽑혔다.
KDB대우증권(75점)은 증권 자산관리, 한화생명·삼성생명(71점)은 생명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74점)은 손해보험 부문에서 선전했다.
산업별로는 국산자동차산업이 78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은 69점으로 가장 낮았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KSSI는 자동차, 가전·통신, 패션, 뷰티&헬스, 금융 등 5개 산업군의 세일즈인력을 만나 본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만족도 조사이다.
KMAC는 이번 조사를 위해 1년 이내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 2만4천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했다.
타이어전문점 중에서는 금호타이어[073240]의 타이어프로와 한국타이어[161390]의 티스테이션이 70점으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가전전문점 부문에서는 삼성디지털프라자(75점), 정수기 부문에서는 쿠쿠전자[192400](74점), 이동통신서비스전문점 부문에서는 SK텔레콤[017670](71점)이 1위에올랐다.
아모레퍼시픽[090430](75점), 샤넬(77점), 김정문알로에(72점)는 화장품 방판,화장품 시판, 건강식품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하나은행은 은행 대출과 은행 예·적금 부문에서 각각 75점, 73점을 받고 1위로뽑혔다.
KDB대우증권(75점)은 증권 자산관리, 한화생명·삼성생명(71점)은 생명보험, 현대해상화재보험(74점)은 손해보험 부문에서 선전했다.
산업별로는 국산자동차산업이 78점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으며, 이동통신서비스 산업은 69점으로 가장 낮았다.
runr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