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신입 공채 9월7일부터 접수…전공제한 폐지

입력 2015-08-27 15:31  

6천400명에 대졸은 3천여명…직무에세이·직무적성검사 도입

포스코[005490]가 다음 달 7일부터 올해 신입사원 6천400명을 뽑는 공채 접수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는 조직 축소 개편 등 강도 높은 경영 쇄신 작업을 벌이는 중에서도 지난해와 같은 채용 규모를 유지했다. 대졸도 지난해와 비슷한 3천여명을 뽑는다.

사무계 뿐 아니라 기술계까지 전공 제한 없이 직군별로 모집하는 등 채용 프로세스는 대폭 개편했다.

지금까지 사무계는 마케팅, 구매, 기획재무, 경영지원 등으로 직군별로 뽑았지만 기술계는 금속, 기계, 전기전자 등 전공별로 채용했다.

올해부터는 기술계도 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물류 등 직군별로 뽑게 된다.

공학도로서 기초 지식이 탄탄하고 해당 직군의 직무지식을 잘 갖췄다면 공정한평가절차를 거쳐 입사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것이 포스코의 설명이다.

직무에세이도 신설했다. 지원하는 직군과 관련해 재학 중 학습한 내용이나 동아리 활동, 취미 등을 자유롭게 담게 된다.

대신 해외연수, 해외봉사, 인턴, 대외 수상실적 등 큰 비용이 드는 '스펙'은 요구하지 않을 계획이다.

서류전형 합격자의 창의력과 직무수행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포스코 직무 적성검사'(PAT; POSCO Aptitude Test)를 도입한다. 언어·수리·공간·도식 등직무 기초 능력과 경영경제·인문사회 등 일반상식으로 구성된다.

지원자들은 포스코채용홈페이지(http://gorecruit.posco.net)에서 문제 유형을미리 살펴볼 수 있다. 원서 접수도 이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직무적성검사에서 합격한 지원자가 대상인 직무역량 면접은 기존 4단계에서 2단계로 바뀐다. 분석발표와 그룹토의는 통합하고 조직적합성 면접과 전문성 면접을 직무적합성 면접으로 단일화했다.

채용이 확정되면 입사 전부터 철강 전문지식 습득을 위한 이러닝(e-learning)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입사 후에는 현장 실습, 직무훈련(OJT), 직무역량 인증제 등의 체계적인 학습 과정을 밟는다.

coo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