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 최고어록은 정주영 회장의 '이봐, 해봤어!'

입력 2015-10-22 11:00  

CCO클럽 설문…이건희 회장 '마누라, 자식 빼고 다 바꿔라' 2위

한국을 대표하는 경영인의 최고 어록으로 정주영현대 명예회장의 '이봐, 해봤어!'가 선정됐다.

전현직 대기업 홍보책임자 모임인 한국 CCO 클럽(회장 정상국)은 전국경제인연합회 '재계 인사이트' 독자 278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설문조사한 결과 정 명예회장의 '이봐, 해봤어!'가 대표 어록으로 뽑혔다고 22일 밝혔다.

2위는 이건희 삼성 회장의 '마누라, 자식 빼고 다 바꿔라', 3위는 김우중 대우회장의 '세계는 넓고 할 일은 많다'가 차지했다.

4위는 박두병 두산[000150] 창업주의 '부끄러운 성공보다 좋은 실패를 택하겠다', 5위는 허창수 GS[078930] 회장의 '존경받는 기업이 돼야 한다'였다.

그 다음 정몽구 현대차[005380] 회장의 '품질은 우리의 자존심이자 기업의 존재이유다', 이병철 삼성 창업주의 '나라가 없으면 삼성은 없어도 좋다', 조홍제 효성[004800] 창업주의 '몸에 지닌 작은 기술이 천만근의 재산보다 낫다', 최종현 SK 회장의 '우리는 미래를 샀다', 구인회 LG[003550] 창업주의 '한 번 믿으면 모두 맡겨라' 순이다.

한국 CCO 클럽은 '기업가 정신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기업인 어록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서 응답자의 20.2%(복수 응답)가 '이봐, 해봤어!'를 꼽았다고 말했다.

'이봐, 해봤어!' 정신에 바탕을 둔 특유의 추진력과 불굴의 의지로 끊임없이 불가능에 도전하며 시대의 거인으로 살아온 정 명예회장의 생애가 평가받은 것이라고한국 CCO 클럽은 해석했다. 올해는 정 명예회장 탄생 100주년이다.

한국 CCO 클럽은 광복 70년을 맞아 지난 8월 기업인 70인의 상징적인 어록과 일화를 담은 '한국경제를 만든 이 한마디'를 출간한 바 있다.

한국 CCO클럽 정상국 회장은 "최선의 노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오른 기업인들의경영철학과 인생관이 그대로 녹아있는 어록은 짧지만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며"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인 어록에 대해 잘 몰랐던 청년들도 자신에게 와 닿는한마디가 무엇인지 살펴보며 재계 거인들의 지혜와 열정, 도전정신을 가슴에 품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oakchu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