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586.32
(33.95
0.75%)
코스닥
947.92
(3.86
0.41%)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삼성 신임 사장단 첫 출근…"열심히 하겠다" 한목소리

입력 2015-12-02 10:51  

고동진 "기분 좋고 설레…삼성전자 IM 조직 큰 변화 없을 것"

삼성그룹의 정기 사장단 인사 다음날인 2일 첫수요 사장단 회의가 열렸다. 승진하거나 자리를 옮겨 첫 출근한 사장들은 "열심히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날 오전 삼성 서초사옥 로비에는 취재진 수십명이 일찍부터 몰려들었다. 출근길 카메라 플래시 세례에 맞선 신임 사장들은 긴장한 듯 굳은 모습이었지만 회의를마치고 나오는 길에 한결 자연스러워진 모습으로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고동진 삼성전자[005930] IM(IT모바일)부문 신임 무선사업부장은 "일단 기분은좋고 설렌다"며 "대신 부담은 많이 되고 잘해야겠다,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 많이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내년 시장 상황은 어려울 것으로 본다"며 "(신종균) 대표님 모시고 제가(어려움을) 잘 헤쳐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선사업부 조직 변화 계획과 관련해서는 "그렇게 큰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답했다. 엔지니어 출신으로 마케팅 역량에 대한 해법을 묻는 질문에는 "차차 배워나가겠다. 열심히 해보겠다"고 답했다.

고 사장은 갤럭시S7 조기 출시, 중국 스마트폰 업체 등에 대한 평가 등 이어지는 질문에 "나중에 한번 얘기하겠다"라며 즉답을 피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부사장에서 대표이사 사장으로 승진한 고한승 사장은 "직급에상관없이 항상 열심히해왔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삼성바이오에피스 미국 나스닥 상장와 관련, "준비 잘하고 있다"며 "최대한 빨리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

상장 시기에 대해서는 "시장 상황을 봐야한다"며 "미국 증시가 불안한 감이 있어 금리 등 모든 걸 고려해 빨리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인규 호텔신라[008770] 면세유통사업부문 사장은 승진 후 첫 회의 참석 소감을 묻는 말에 "쑥스럽다. 열심히 하겠다"며 웃었다.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 사장에서 삼성사회공헌위원회로 자리를 옮긴 윤주화사장 역시 "새로 임명받았으니 열심히 해야죠"라고 답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임춘성 연세대 정보산업공학과 교수가 '초연결시대의 성공전략, 매개하라'를 주제로 강연했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