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LG 시그니처 글로벌 론칭…"가전 작품의 시대 시작됐다"(종합)

입력 2016-03-28 14:00  

<<LG전자 각 사업본부장 멘트 등 간담회 내용 추가>>"개별 브랜드 판매보다 LG 브랜드 전체 견인에 초점"판매·배송·설치·AS 등도 분야별 명장이 전담

LG전자[066570]의 초(超)프리미엄 가전 통합 브랜드인 'LG[003550] 시그니처(LG SIGNATURE)'가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주요 시장에 데뷔한다.

LG전자는 28일 서초 R&D캠퍼스에서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 사업본부장 조성진 대표이사 사장 등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LG 시그니처 브랜드 론칭 및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LG전자는 기존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트윈워시 세탁기, 매직스페이스 냉장고 등 LG전자의 분야별 대표 제품에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 서비스 등을 더해 시그니처에 어울리는 제품을 탄생시켰다.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안승권 사장은 "시그니처는 성장성이 높은 프리미엄 시장을 겨낭한 초프리미엄 브랜드로 기획부터 출시까지 LG전자의 모든 역량을 총집결했다"면서 "지금까지 가전 '제품'의 시대였다면 이제는 가전 '작품의 시대로 넘어갈것"이라고 밝혔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OLED77G6K, OLED65G6K)는 2.57mm의 올레드 패널 뒤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고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 회사인 하만카돈과 함께 개발한 4.2채널 스피커를 스탠드에 내장했다.

압도적인 화질의 올레드에 최적화된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인 '퍼펙트 HDR'로 생생함을 극대화했다.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장 권봉석 부사장은 "HDR 기술은 자연을 있는그대로 보여주는 기술인데 그런 면에서 올레드와 지향점이 같다"면서 "65인치 기준으로 시그니처 모델이 기존 제품 대비 150만원 가량 비싼데 그만큼 오디오 기능이나소재면에서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65인치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의 가격은 1천100만원이다.

LG 시그니처 냉장고(F908ND79E)는 905리터(ℓ) 용량의 상냉장·하냉동 타입 냉장고다.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LG만의 신개념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문을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내부 조명이 켜지면서 투명한 유리를 통해 안을 확인할수 있는 '노크온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했다.

표면의 블랙다이아몬드 코팅, 사용자를 인식해 냉장실 문을 자동으로 여닫는 '오토 스마트 시스템' 등도 시그니처 냉장고만의 특징이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850만원이다.

LG 시그니처 세탁기(F12WHS)는 상단 12kg 드럼세탁기와 하단 2kg 미니워시를 결합한 트윈워시에 고효율·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 기술을 더했다.

센텀 시스템은 탈수기능 등을 사용할 때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동차에 주로사용되는 서스펜션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내구성과 효율은 높이면서도 소음은 줄였다. 출하가는 390만원이다.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AW141YAW)는 큰 먼지를 제거하는 극세필터, 극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 '에코 극초미세먼지 필터', 생활 악취·유해 가스 등을 없애주는 '에코 자연재생 탈취 필터' 등 7단계 가습청정 시스템을 구현했다.

고속회전을 통해 물 입자를 공기 중에 흩뿌려 오염물질을 한 번 더 제거하는 '에코 워터링 시스템' 또한 업계 최초로 적용됐다. 출하가는 149만원이다.

LG전자는 판매부터 배송, 설치, 사후서비스(A/S) 등 분야별 명장들로 구성된 전담인력으로 시그니처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LG 시그니처는 개별 제품이 얼마나 팔리느냐 보다는 LG 브랜드 전체를 견인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에 계속 투자를 하면서 후속모델이나 제품, 카테고리 등로의 확장성에 대해서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시그니처 TV나 세탁기, 냉장고 등의 판매 목표는 월 400∼500대 정도"라며 "전체 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작을 수 있지만 고객신뢰를 얻기 위한 브랜드인 만큼 숫자를 늘리는데 목표를 두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