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맨얼굴'로 외출하면 늙는다?

입력 2014-07-05 04:45  

노화를 막고자 하는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다. 특히 가장 눈에 잘 띄는 노화유형 중 하나인 '피부 노화'와 관련해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대체로 20대 중반부터 시작되어 30대 중반을 넘어서면 그 속도가 더욱 빨라지는 피부 노화. 이렇게 나이가 들수록 주름이 생기고 얼굴이 처져 보이는 이유에는 인체 내부에서 일어나는 원인과 더불어 환경적인 원인이 작용한다.

◇ 피부 노화, 왜 생길까?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는 표피의 각질층은 항상 10~20%의 수분을 보유하고 그 아래에 위치하는 진피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탄탄하게 잘 자리 잡고 있어야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가 된다.

때문에 피부가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피부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러한 수분과 콜라겐, 엘라스틴이 부족해지고 그 기능이 약해져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없어지며 피부가 처지게 되는 것. 무엇보다 피부는 충분한 수분을 가지고 있어야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특히 외부적인 환경이 많은 작용을 한다.

각종 공해와 햇빛, 지나친 냉·난방, 흡연, 술, 스트레스 등의 외부의 환경적인 영향은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고 피부 노화를 가속화시킨다. 특히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피부를 더욱 건조해져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고 피부 기능을 좋게 하여 리프팅 효과를 최대한 살리는 것, 그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없는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주름 없고 탄력 있는 팽팽한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이라 할 수 있다.

◇ 노화를 촉진하는 습관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노화를 촉진하는 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주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일들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 목욕탕에서 장시간 때를 미는 목욕을 즐기는 경우, 겨울철 지나치게 난방을 하는 경우, 계절을 막론하고 화장하지 않은 맨얼굴로 외출하는 경우 등이 있다.

또한 평소 과식을 하고 채소나 과일은 거의 입에 대지 않는 경우, 미간을 찌푸리는 등 인상을 쓰는 버릇 등이 노화를 촉진하는 습관이다.

◇ 노화를 방지하는 습관

반대로 노화를 방지하는 습관들은 주로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일들이 포함된다. 이런 습관으로는 뜨거운 물에 오래 들어가 있는 목욕보다는 가벼운 샤워를 즐겨 하는 것과 가습기 등으로 항상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 외출 시에는 항상 화장을 하고 항상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사용하는 것 등이 있다.

더불어 비타민 A, C, E 등이 함유된 음식물을 많이 섭취하고, 균형 있는 식사를 하며 평상시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다. 잠드는 시간이 규칙적이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흡연과 지나친 과음은 하지 않는 것이 추천된다.

핫요가 및 건강뷰티 전문업체 14일동안(www.2week.co.kr) 강남 점 김미영 스킨실장은 "특히 눈 주위의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얇고 피지 분비가 거의 없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따라서 눈가 피부에는 자극이 적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눈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김미영 스킨실장은 이어 "아이크림을 바를 경우 적당량을 덜어 약지를 이용하여 힘을 주지 말고 부드럽게 펴 바르는 것이 요령이다. 이때 약지로 가볍게 눌러 주면 눈의 피로도 풀릴 뿐 아니라 눈가 주름을 예방할 수도 있다. 다만 아이크림 사용 시 너무 힘을 주어 누르거나 세게 문지르는 것은 좋지 않다"고 조언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오나래 기자 naraeoh@bntnews.co.kr


화제뉴스 1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개인의 취향'
손예진-이민호 출연





화제뉴스 2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아이리스' 김혜진
82년생 아닌 75년생





화제뉴스 3
<P style="MARGIN: 2px 3px 0px" class="ac arti_txt2">1월, 가볼만한
당일 여행 코스




▶ 아이유 "하동균의 '구려' 독설에 눈물 흘렸다"
▶ '추노' 데니안 "몸 키워 놨더니 옷 벗는 연기 없어"
▶ '방자전' 조여정, 파격 배드신 노출 수위는 어느 정도?
▶ 십덕후 "6년째 만화 캐릭터와 열애 중, 결혼까지 생각"
▶ '지붕킥' 황정음 신종플루에 "다음 주는 스페셜 방송"
▶ 男 28%, 여자친구 재벌이면 ‘무조건 결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