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피부를 위한 피부관리 기초법은?

입력 2014-08-06 04:06  

여성의 피부는 20대를 지나면서 급속하게 노화현상을 만나게 되는데, 차가운 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더욱 심해진다. 특히 눈이라도 내릴라치면 피부는 가뭄 속 논바닥처럼 갈라지는 느낌이 들 정도로 피부는 메말라 간다.

거울피부과성형외과 신문석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수분을 간직하는 힘이 약해지기 때문에 피부가 갈라지는 느낌을 받는다. 그러나 단지 수분만 보충한다해서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아니다. 피부가 수분을 잘 흡수 할 수 있어야 하는데 오래된 각질 때문에 수분이 흡수 되기 어려운 것이 문제다"라고 말한다.

이는 다시말해 동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질을 제거한 후 리프팅 제품으로 충분히 흡수시켜 준 후 보습팩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넣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각질 제거를 위해서는 필링젤을 이용해 피부의 노폐물과 노화된 각질을 제거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꾼다. 적당량을 펌핑한 후 필링 하고 싶은 부위에 손 끝에 힘을 주지 않고 가볍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다. 피부의 턴오버 주기를 생각해 7~15일에 한 번씩 규칙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통 피부는 28일을 주기로 세포가 재생, 퇴화 된다.  

각질게거를 한 후에는 리프팅 크림으로 탄력을  공급해야 한다. 리프팀 크림은 진피 속에 노화된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활성화시켜 볼의 팔자주름, 눈가라인, 턱라인, 목라인에 강력한 모공수축 효과로 잔주름제거에 예방효과가 있다. 또한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노화를 방지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이 외에 인체에서 비타민과 같이 작용하는 코엔자인 Q10 조효소와 비타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고 농축 세럼 마스크로 피부보습과 탄력을 증가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투명하게 가꾸어 준다. 세안 후 화장수로 얼굴을 정돈한 후 마스크를 꺼내어 편 뒤 얼굴 모양에 맞게 올려 놓고 잘 부착시킨다. 20~30분 후 마스크를 떼어내고 피부 위에 남은 세럼액은 가볍게 두드리면서 흡수시켜 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생활팀 life@bntnews.co.kr

▶ ‘월드컵’ 시즌, 돈 되는 아르바이트
▶ 반값으로 떠나는 ‘여름휴가 공식?’
▶ 소개팅 ‘마음에 들면 2차, 안 들면 1차에서 끝’ 
▶ 월드컵 거리응원 중 '이성에게 어필하는 법?'
▶[이벤트] 내남자를 위한 '비오템' 제품 테스터 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