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엔 나도 라식 수술을 받아볼까?

입력 2014-08-28 07:55  

[라이프팀] 추석연휴가 최장 9일까지 이르면서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자기관리에 애쓰는 사람이 늘고 있다. 간단한 성형수술부터 라식에 이르기까지 그 관심사는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바쁜 직장인들이 가장 불편해 하는 렌즈를 이번 기회에 벗고자 하는 사람이 는 것이다.   

이같은 관심의 바탕에는 점차 높아가는 의료기술의 발전이 뒷받침 됐기에 가능해졌다. 과거각막이 혼탁하거나 얇은 사람들의 경우 아예 수술을 받지 못하는 제약이 있었지만 이젠 가능해 진 것이다. 또한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라식의 안전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시술자가 늘수록 라식은 더욱 보편화 되고 있다.

라식수술 중 특히 '비쥬맥스라식'은 민감하고 소중한 눈의 안전성을 크게 고려한 수술이다. 기존 라식수술에 사용되는 레이저보다 빠른 속도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정확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각막확장증이나 부정 난시 등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을 없앴을 뿐만 아니라 각막건조증이나 야간의 눈부심 현상 등 여러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술이다. 이와 같은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하였기 때문에 시력의 약 80%를 회복하는데도 하루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장비 면에서도 뛰어나다. 기존의 FS레이저 장비보다 더 안전하고 정확한 각막절개가 가능하도록 기능이 설계된 장비를 사용하며 절개에서부터 모든 수술과정을 컴퓨터가 전부 통제한다. 또한 빠른 속도의 레이저는 수술 시 각막의 절삭면을 고르게 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선명한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

곡면의 각막접촉렌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각막중앙부를 눌러서 변형시키지 않는다. 이는 각막접촉렌즈에 각막이 눌리면서 레이저가 조사되는 동안 눈에 높은 압력이 가해지는 기존의 라식수술과는 차별화된 장점이다.

강남 밝은눈안과 박세광 원장은 "비쥬맥스라식의 또 하나의 장점으로 수술 도중 두려움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순간 아무것도 안 보이는 블랙아웃(Black out)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결막 출혈이나 수술 후 건조증 유발 등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세광 원장은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술 후 철저한 관리다. 최신의 수술법으로 원하는 시력을 회복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수술 후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는 것이야 말로 시력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비결이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현대 ‘YF 쏘나타’ 왜건형, 국내 출시 가능한가?
▶ 이효리 카드, 밥솥 전쟁에서도 성공할까?
▶ 다양한 와인, 상황에 따라 만족스럽게 선물하는 법
▶ [추석이벤트]댓글 쓰고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 신제품 받자!
▶ [추석이벤트]부모님께 건강 선물하세요! CJ 닥터뉴트리 마구 증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