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향길 교통체증, 이것만 있으면 만사 OK

입력 2014-08-28 12:16  

[이현아 기자] 곧 있으면 민족의 최대 명절인 추석이다. 하지만 매년 추석이면 엄습하는 공포가 있으니 바로 고속도로 지옥이 그것. 평상 시 보다 2배 이상 막히는 도로에서 지낼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거기다 닫힌 공간에서 하루 종일 잠만 잘 수도 없는 일. 책을 읽자니 짐이 될듯 하고 버스에서 틀어주는 드라마도 틈만 나면 끊기니 집중할 수 없다.
 
이에 꽉 막힌 고속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거나 고향으로 향하는 길을 한결 수월하게 해주는 디지털제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옥션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귀향길을 즐겁게 해줄 이색 디지털제품들의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45% 이상 높아졌다고 밝혔다.
 
즐거운 추석을 방해하는 꽉 막힌 고속도로 정체길, 다양한 IT 기기를 통해 고향으로 향하는 길을 훨씬 즐겁게 보내는 것이 어떨까. 즐거운 귀향길을 위해 꼭 챙겨야 할 IT 기기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기름만 채우지 말고 배터리도 가득 채우자
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귀향길, 심심할까봐 챙겨온 디지털기기의 배터리가 중간에 똑 떨어진다면 그 순간 심심타파 디지털기기는 짐에 불과하다.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배터리의 수명을 위해 꼭 기억해야 할 것, 바로 휴대용 파워인버터다.

벨킨의 휴대용 파워인버터 'AC Anywhere'는 자동차의 시거 잭을 통해 공급되는 전원을 가정에서 사용하는 220V의 전원으로 변환해준다. 이를 통해 소형 노트북은 물론 휴대폰, MP3P, 디지털 카메라 등 대부분의 휴대기기들을 자동차에서 충전할 수 있다. 충전 여부는 LED를 통해 쉽게 알 수 있다.
 
█ USB로 실시간 TV를 즐긴다
미디어 USB는 저장은 기본, 노트북에 꽂기만 하면 즐기고 싶은 TV, 라디오 방송을 볼 수 있는 제품이다. 검색을 통해 보고 싶은 방송을 찾으면 로그인, 회원가입 등 귀찮은 절차 없이도 TV를 즐길 수 있다.

전 세계 5천여 개의 TV와 2만여 개의 라디오를 찾을 수 있으며 지역, 장르, 언어 등의 검색을 통해 신속하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인터넷이 연결된 지역이면 어디서든 이용 가능하다.

█ 가을은 독서의 계절, 여행길엔 가벼운 전자책이 제격
아이리버가 내 놓은 ‘커버스토리’는 실제 종이 책의 활자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8그레이 스케일의 6인치 전자종이 디스플레이로 페이지 전환이 더욱 빠르고 부드러워져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터치스크린 및 와이파이 탑재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모델 대비 크기를 줄였으며 무게 역시 282그램으로 가벼워 차 안에서 들고 있기에도 부담이 없다.
 
█ 지루해 하는 자녀들을 위한 히든카드
게임을 좋아하는 자녀가 있다면 ‘차량용 게임기’를 추천한다. 외부입력이 지원되는 내비게이션에 입력잭을 연결하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슈팅, 스포츠, 아이큐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16비트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원형 버튼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닌텐도 DS-Lite(라이트)로 게임만 하던 시대는 갔다. ‘아이플레이어’는 닌텐도 DS-라이트를 PMP로 만들어 주는 닌텐도 DS 전용 멀티미디어 카드다. 아이플레이어 OS를 다운로드 받은 SD 카드를 아이플레이어에 삽입한 후 닌텐도 게임팩 삽입구에 아이플레이어를 넣으면 된다. PMP와 유사한 방식으로 동영상은 상단에, 하단에는 동영상이나 음악을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가 있어 터치나 버튼으로 조작을 할 수 있다. 
 
█ 차 안에서 즐기는 셀카의 여유
에이치디에스의 디지털 즉석카메라 ‘샤오’는 차 안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해서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디지털카메라 본체에 프린터 기능을 더해 사진을 찍은 후 약 45초 이후 직접 사진을 인화할 수 있는 것.

특히 ‘제로잉크’기술로 잉크가 전혀 필요 없으며 전용용지에 바로 인화가 가능하다. 기존 휴대형 프린터나 즉석카메라보다 두께가 얇고 심플해 휴대가 간편하며 500만 화소급 성능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또 분할, 프레임 적용 등 다양한 사전 편집기능을 더해 재미있는 추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사진제공: 옥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현대 ‘YF 쏘나타’ 왜건형, 국내 출시 가능한가?
▶ 이효리 카드, 밥솥 전쟁에서도 성공할까?
▶ 다양한 와인, 상황에 따라 만족스럽게 선물하는 법
▶ [추석이벤트]댓글 쓰고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 신제품 받자!
▶ [추석이벤트]부모님께 건강 선물하세요! CJ 닥터뉴트리 마구 증정!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