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입력 2014-09-04 11:19  

[김희정 기자] 10월14일은 유럽의 포도 수확기에 맞춰 탄생한 ‘와인데이’로, 와인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 풍습도 확산되고 있다. 

※ 와인데이 : 연인들이 함께 포도주를 마시는 날(국립 국어원의 신어 자료집 기록)

와인데이, 사랑하는 이와 로맨틱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혈액형별 와인 리스트를 공개한다.

섬세하고 신중한 A형┃검증 받은 와인

매사에 꼼꼼하고 세심한 A형 애인을 위해서는 품질이 우수한 와인을 고르는 것이 좋다. 멜로 영화의 고전 ‘카사블랑카’와 동일 이름으로 유명한 칠레의 ‘카사블랑카 님부스 까버네 소비뇽’은 연인의 와인, 로맨틱 와인으로도 불리며 퀄리티를 인정받아 왔다.

‘카사블랑카 님부스 까버네 소비뇽’은 뛰어난 균형감과 부드럽고 농익은 탄닌이 특징이며, 감성적인 A형을 만족시키는 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강한 맛의 치즈나 육류와 잘 어울려 근사한 저녁 식사와 곁들이기 좋다.(46,000원, 750ml)

자유분방 B형┃개성파 와인

자유분방하고 톡톡 튀는 성향의 B형에게는 개성을 지닌 와인이 어울린다. ‘옐로우테일 쉬라즈’는 강렬한 컬러에 호주의 대표 동물 캥거루를 그려 넣은 라벨이 눈에 띄는 캐주얼한 와인이다. 눈치 보지 말고 자신의 방식대로 와인을 즐기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어 자기 주관이 뚜렷한 B형에게 제격이다.

‘옐로우테일 쉬라즈’는 딸기향이 느껴지는 순한 맛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초보자들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맛과 향이 강한 한식과 잘 어울려 삼겹살과 즐겨도 부담이 없다.(19,000원, 750ml)

사교적인 O형┃파티 와인

사교적이고 활달한 O형 연인을 위해서는 연인의 친구들과 다 함께 즐기는 와인 파티를 마련해도 좋겠다. ‘격의 없이 사이좋게 지내다’라는 의미를 지닌 ‘홉노브 피노누아’는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라벨이 인상적이다. 더불어 파티 와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 20~30대의 젊은 층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홉노브 피노누아’는 풍부한 과일향을 자랑하는 레드와인으로 치즈나 카나페 등 핑거 푸드와 잘 어울려 와인데이를 기념하는 홈 파티나 모임에 적합하다. 여러 명이 즐겨도 부담 없는 합리적인 가격 또한 장점.(28,000원, 750ml)


합리적인 AB형┃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 추천

A형의 섬세함과 B형의 충동성을 동시에 지닌 AB형, 충동구매는 자제하나 가치 있는 제품은 선뜻 구매할 줄 아는 대범함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AB형 연인에게는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이 돋보이는 와인을 권장한다.

‘보졸레 뒤뵈프 플레리’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보졸레 와인으로,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에게 89점을 받았을 만큼 우수한 와인으로 꼽힌다. ‘플레리’는 꽃을 뜻하는 단어로 ‘보졸레 뒤뵈프 플레리’는 아이리스, 장미, 바이올렛 등의 향기를 동시에 지니고 있다. 분석을 좋아하는 AB형 연인에게는 꽃향기를 맞춰보라고 퀴즈를 내봐도 좋지 않을까.(56,000원, 750ml)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소시지' 먹을 수 있는 것, 없는 것?
▶ 자전거생활백서, 픽시 입문의 3단계
▶ 티라미수 케이크, 손쉽게 만드는 방법?
▶ [이벤트] '오르 하이드로 리피드 베어오일'로 피부의 생기를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