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이 불편하면 벗자! 맞춤 시력교정술로 안전성까지 잡는다!

입력 2014-09-04 18:50  

[라이프팀] 어린 시절 안경을 끼고 싶은 마음에 일부로 시력을 떨어트려 후에 고생을 하고 후회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착용하기 전에는 그저 부럽기만 하던 안경이 한 번 쓰기 시작하면 불편함 연속이기 때문이다.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불평하는 것으로 목욕, 운동,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를 꼽을 수 있다. 특히 뜨거운 음식을 먹을 때 안경 사이로 들어오는 수증기는 시야를 뿌옇게 할 뿐만 아니라 흘러내리는 땀에 안경까지 함께 내려와 이중 고생을 하게 된다.

이런 저런 불편한 점으로 인해 시력교정술을 고려하는 사람 또한 과거에 비해 늘었다. 초기에는 라식, 라섹 두 종류가 전부였을 뿐만 아니라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였기 때문에 불안한 마음에 시술을 쉽게 결정할 수 없었던 것이 대부분.

그러나 각자의 눈 상태에 맞춰 다양한 시술이 나오게 됐고 점차 많은 사람들이 시력교정술로 편안함을 느끼게 되고 위험하다는 선입견에서 벗어나게 되자 시력을 교정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병원을 찾아 상담하는 사람도 늘어났다.

강남 밝은눈안과 박세광 원장은 "사람의 눈 상태는 제각기 다르다. 각막의 두께에서부터 근시와 난시의 정도까지 모든 미세한 차이를 정확히 분석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반드시 시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안전성과 관련해서 추천할 시력 교정술로는 다빈치라식과 아미리스 라식을 꼽을 수 있다. 대개 라식수술 부작용의 90%는 각막절편의 생성 때 나타나게 된다. 그러나 다빈치라식은 불완전한 각막절개, 각막혼탁 등의 합병증의 발생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부작용을 줄였다.

난시유발 및 야간 빛 번짐 현상도 줄일 수 있다. 100% 컴퓨터 제어로 균일하게 각막을 절제하게 되어 각막절편의 주변부가 매우 부드럽고 매끄럽게 생성되고 난시유발 및 빛 번짐 현상이 현저히 감소된다. 이로 인해 보다 더 선명한 시력으로 회복 할 수 있다.

아미리스 라식은 고속의 속도와 놀라운 정밀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환자 개개인 눈의 상태에 맞춰 시술이 가능하며 수술 중 실시간 각막 두께를 측정할 수 있어 각막이 얇아졌을 때의 문제점을 제어하여 보다 안전한 수술이 가능해진다.

또한 수술 전 과정의 매개변수를 수술자에게 가장 편안한 조건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많은 수술자가 존재하는 경우 각각의 수술자의 조건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어 안전성 면에서도 매우 뛰어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女心 사로잡는 '혈액형 별' 와인 리스트
▶ 자전거생활백서, 픽시 입문의 3단계
▶ 하반기 취업, 영어면접 이렇게 준비해라!
▶ 쓸쓸한 가을, 나 홀로 중독되는 IT 세상!
▶ [이벤트] '오르 하이드로 리피드 베어오일'로 피부의 생기를 !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