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인상 ‘사각턱’ 치료법…골격발육-양악수술, 근육발달-보톡스

입력 2014-09-17 15:48  


[라이프팀] 최근 V라인 열풍이 거세지면서 갸름한 얼굴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V라인 열풍이 급속도로 확산돼, 작고 갸름한 얼굴에 동안으로 보이는 비법까지 그 관심 영역이 폭넓어지고 있는 것. 간혹 남성들의 경우 각진 얼굴이 강인함의 상징이 되기도 했지만 이제는 예전만큼 환영받지 못하는 시대다.

# 사각턱, 강하고 모나 보이는 인상 풍겨…

사각턱은 보통 아래턱뼈가 크고 각이 져서 얼굴이 사각형처럼 보이는 경우를 이른다. 사각턱은 유전적인 영향도 있지만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턱을 자주 괴는 등의 생활습관으로 인해 턱 근육이 발달한 경우가 많다.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담당하는 얼굴형이 각이 졌다면 거칠고 모나 보이는 인상을 풍기기 십상. 턱이 심하게 각진 여성들의 경우 올백머리는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며, 심지어 턱과 볼이 잘 구별되지 않아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도 많다.

# 사각턱, 근육 발달-비수술 치료법

사각턱 치료는 형태에 따라 비수술법과 수술법으로 구분된다. 먼저 근육으로 만들어진 사각턱은 보톡스와 고주파로 개선이 가능하다. 보톡스는 근육의 크기를 줄이는 장점이 있는 반면, 치료 효과가 짧아 1~2년 후에 다시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따른다. 반면 고주파를 이용해 근육을 축소시키는 고주파 치료는 영구적인 효과가 있다.

# 턱 자체의 발육, 양악수술 효과적

그러나 대부분의 사각턱은 턱 자체가 발달한 골격형으로 양악수술을 통해 턱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양악수술은 위아래 턱뼈를 이동시켜 고정하는 수술로, 턱의 모양에 다라 하악각 절제술과 피질골 절제술로 나뉜다.

양쪽 턱이 많이 나온 사람의 경우 양악수술 하악각 절제술을 시행하며, 뼈의 두께를 줄일 때는 양악수술 피질골 절제술을 시도한다. 만약 턱뿐만 아니라 턱 끝도 뭉툭할 경우 턱 끝을 V라인으로 만드는 수술도 함께 병행할 수 있다.

에버엠치과 윤규식 원장은 “개인별로 턱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사전점검은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다. 방사선 사진과 3차원 CT 찰영 등으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이 이뤄져야 하며, 후천적으로 발달한 사각턱인 만큼 양악수술 후의 식습관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사각턱 양악수술의 경우, 수술 후 1~2일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한 달 후에는 얼굴의 부기가 80% 정도 빠지게 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동안 페이스’로 거듭나고 싶다?
▶ 치아교정, 미용보다 ‘건강’이 목적
▶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 외모 콤플렉스, 수술로 빠른치료 가능?
▶ 양악수술 ‘선수술 or 후수술’ 내게 맞는 교정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