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여드름 치료법은?

입력 2014-10-03 02:24  

[김지일 기자] 예고도 없이 찾아온 여드름. 하루가 다르게 번지는 것은 물론 빨갛게 익고 노랗게 곪아서 말끔하지 못한 인상을 준다. 외모도 경쟁력이라는데 여드름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대부분의 여드름 환자들은 “예민한 피부에 생기는 질환인 만큼 함부로 손을 댈 수도 없고, 방치해 둘 수도 없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라고 말한다. 대부분 병원치료를 선택하지만 간혹 눈에 띄는 효과를 누리지 못해 속상한 사람들도 많다.
   
브랜뉴클리닉 윤성은 원장은 “현존하는 여드름 치료법은 정말 다양하다. 그중에서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그 선택이 쉽지 않다. 때문에 여드름 치료법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원하고 자신에게 잘 맞는 치료법을 찾아서 선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기본적으로 여드름 치료는 모공 속에 꽉 차있는 피지를 제거해 막힌 모공을 뚫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균을 죽이는 항생제나 피지를 억제하는 비타민A 제제 약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효과에 지나지 않고 지속적이 못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각질을 제거해 주는 스킨 스케일링과 면포 압출기로 노랗게 된 여드름을 짜내는 메디컬 스킨케어를 번갈아 가며 치료하면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그 밖에 여드름 치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 그 종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스킨스케일링
약품을 사용하여 각질과 피지를 녹여내는 얕은 화학박피의 일종이다. 막혔던 모공이 열려 여드름이 훨씬 적어지고 염증이 빨리 가라앉는다. 더불어 피부톤과 결이 좋아진다.

▮ 병변 내 주사요법
장시간 지속되거나 초기부터 화농이 심한 경우, 낭포, 염증성 구진, 농포 등에 이용된다.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통해 병변을 빨리 소실되게 하고 흉터 형성의 가능성을 줄여준다.

▮ 헬륨네온 레이저/LED치료
헬륨네온 레이저나 LED치료는 염증성 여드름의 염증을 빨리 가라앉히고 상처를 빨리 낫게 하고 새살이 돋는 것을 촉진시켜 치료기간을 단축시켜 준다.

▮ 쿰스필링, 알라딘 필링
각질이 일어나 일상생활에 약간의 불편을 줄 수 있으나 비비크림으로 커버 가능하다. 효과는 ‘스킨 스케일링’보다 즉각적이고 오래간다.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여드름 치료 방법으로는 ‘레블란 PDT'가 있다. 이 치료법은 각질 제거는 물론 피지선 자체를 제거하는 기능을 한다.

‘광 흡수제’를 이용해 특수 파장의 빛을 쪼인다. 광흡수제와 반응한 빛에 의해서 여드름균이 파괴되고 피지분비가 감소되어 모낭이 깨끗해진다.

치료에 사용되는 붉은 자외선이 아니기 때문에 화상 위험이 없고 LAC를 활성화 시키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레이저와 같이 피부를 직접 공격하지 않는다. 치료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서 정상피부에는 손상을 일으키지 않는다.

치료 후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붉어지는 현상, 치료한 부분이 까맣게 변하는 현상, 각질 등을 경험할 수 있으나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치료 후 2일 정도는 야외활동을 삼가고 보습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중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jee@bntnews.co.kr

▶ 2011년 ‘자동차산업’ 전망
▶ 직장인 콤플렉스 ‘외모>학벌>영어’
▶ 男 직장인, 연말 유흥비‥ 평소의 '2배'
▶ 고등학생 77% 이상 ‘수면부족→피로 호소’
▶ 성인남녀 75.9% "경제적으로 만족 못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