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번 설 연휴가 라식수술 할 절호의 시기!

입력 2014-10-19 15:52  

[라이프팀] 설 연휴가 2주 앞으로 다가왔다. 주말이 끼어 있어 최대 5일간 쉴 수 있는 최대의 휴가. 이에 많은 직장인들이 이번 휴가를 라식수술의 기회로 보고 안과를 찾고 있다. 직장인 이선진 (29, 여) 씨도 그 중의 하나다.

'"평소 렌즈 사용이 너무 불편해 라식수술을 하고 싶었다. 그렇지만 라식수술 후 일주일 정도 쉬는 것이 좋다라고 생각해 수술을 시도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는데, 마침 설 연휴가 길어서 라식 수술을 결심하게 됐다."

그러나 이 씨도 라식수술에 앞서 걱정부터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다. 바로 부작용의 우려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라섹을 비롯해 라식수술에도 다양한 종류와 수술방법이 생겨나면서 자신에게 맞는 라식수술이 무엇인지 모르겠다는 사람들도 많다. 그렇다면 부작용이 일어날 확률을 낮추면서 좋은 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라식수술의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가장 좋은 방법은 안과전문의와 상담해보는 것이다. 자신의 눈이 라식수술을 받을 수 있는 눈인지, 자신의 눈에는 어떠한 방법으로 라식수술을 받는 것이 수술 후 더욱 안전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상담을 받아야 한다. 특히 눈은 세상을 보는 기관이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요구된다.

부산 밝은눈안과 정지원 원장은 "사람마다 얼굴의 생김새가 다르듯, 각막의 모양 또한 모두가 다르다. 그러나 이러한 환자의 각막모양을 생각하지 않고 일률화된 라식수술을 받으면 크고 작은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나온 것이 바로 '다빈치라식'이다"라고 말했다.

정 원장은 "다빈치라식의 가장 큰 장점은 의료진이 100% 환자의 특성에 맞게 각막절편을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다. 각막절편의 직경, 두께 및 힌지 위치를 환자에 맞는 다양한 형태로의 제작이 가능하다. 때문에 환자의 개인 특성에 맞는 각막절편을 생성하여 맞춤 시력교정이 가능하게 되어 더 좋은 시력을 약속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신개념 첨단 라식 수술인 다빈치 라식수술은 '콤팩트 모바일 펨토세컨드 레이저시스템'을 채용하여 더 안전하고 정확하고 편안한 방식으로 수술이 이루어진다. 기존의 철제칼이나 레이저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레이저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으며 수술 후 보다 우수한 시력을 가져온다.

또한 FEMTO LDV의 정밀한 레이저 조사로 인해 각막의 정확한 절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각막의 손상이 거의 없다. 이로 인해 각막에 수술칼 등의 수술 장비의 물리적 접촉으로 인한 손상이나 레이저로 인한 열화현상이 없다.

다빈치 라식수술을 받은 사람들의 결과를 분석하면 라식수술의 부작용 중 대표적인 난시유발 및 야간 빛번짐현상이 현저한 감소했음을 알 수 있다. 100% 컴퓨터 제어로 균일하게 각막을 절제하게 되어 각막절편의 주변부가 매우 부드럽고 매끄럽게 생성되어 난시유발 및 빛번짐 현상이 현저히 감소된다. 이로 인해 보다 더 선명한 시력으로 회복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시력교정술에 비해 회복시간이 빠르다. 다빈치라식은 수술 후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각막의 손상 등이 없어 시력회복의 속도가 또한 매우 빠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설연휴, 뻔뻔한 IT제품으로 더욱 즐겁게!
▶ 2011년 바뀌는 자동차 제도 “체크 하세요~”
▶ '시크릿 가든' 오스카의 거실, 필수 아이템?
▶ <U>[맥 신제품 증정 이벤트] 팝컬러가 잘어울리는 여배우는?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