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 자신 있게 웃고 말한다

입력 2014-10-22 07:05  

[라이프팀] 치아는 사람들이 말하거나 웃을 때 제일 많이 노출되는 부분이다. 치아의 부분 중에서도 앞니가 가장 눈에 띄는데 말하거나 웃을 때 앞니 사이가 벌어졌거나 누렇게 변색이 되었거나 하면 여간 신경 쓰이는 일이 아니다. 괜스레 문제치아가 노출되지 않을까 하는 조바심에 마음이 움츠려져 말할 때도 최대한 입을 벌리지 않고 조용조용, 웃을 때도 손으로 입을 가리고 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듯 대체로 잘 보이지 않는 어금니 등에 비해 앞니부분에 문제가 있다면 자신의 이미지 관리에 심각한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특히 대인관계가 많은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라면 더욱 말할 것도 없다. 심하게 벌어진 앞니는 발음까지 새게 만들어 말하는 것도 조심스럽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에는 라미네이트로 빠른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라미네이트는 빠른 시일 내에 가지런한 치아교정 효과를 볼 수 있다. 큰 힘을 들이지 않고 7∼10일 정도 내에 3번 정도의 방문으로 교정효과와 함께 영구적인 치아미백의 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은 치아교정시술이다.

라미네이트 시술을 받게 되면 깨짐과 변색이 거의 없다. 또한 벌어진 치아 외에도 깨지거나 삐뚤어진 치아, 왜소치 등 시술의 적용범위가 넓어 가장 각광받고 있다. 치아의 형태에 이상이 있거나 변색이 심한 경우, 앞니 사이가 벌어지거나 치아가 회전된 경우, 마모 등으로 모양이 예쁘지 않은 경우 등에서 고려해 볼 수 있는 효과적이고 가장 확실한 심미 치료법이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라미네이트만 시술하는 병원에서는 대부분의 환자에게 라미네이트만을 권유하고 교정만 하는 곳에서는 교정만을 권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치과의 장비나 노하우도 물론 중요하지만, 환자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진단과 가장 잘 맞는 치료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심미교정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쪽잠’, 부작용 발생한다?
▶ '예쁜 얼굴' 망가뜨리는 자세?
▶ 트렌드세터는 남들보다 한 계절 앞서 간다
▶ ‘따도남’에서 ‘털도녀’까지…그 남녀의 인기비결
▶ <U>[이벤트] 연인들을 위한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무료로 즐기자! </U>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