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내 눈에 딱 맞는 맞춤식으로!

입력 2014-11-24 10:46  

[라이프팀] 최근 라식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개인에 최적화된 맞춤식 시력교정술이 가능해졌다.

시력교정술에 대한 맞춤식 요구는 사람마다 눈의 형태가 다를뿐더러 각막의 두께, 눈의 크기, 건강상태 등이 다양한 탓에 생겨기 시작했다. 보편적인 시술로는 모든 사람의 눈 상태를 맞추기엔 무리수가 많았기 때문. 이에 많은 안과 전문의들이 거듭 연구한 끝에 맞춤식 라식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시력교정술 도입 초기 당시만해도 라식이나 라섹 양대 구조였던데 반해 지금은 라식 수술만 보더라도 비쥬맥스 라식, 다빈치 라식 등 그 종류가 다양해졌다. 최근에는 릴렉스 시력교정술 도입으로 초고도 근시 환자들까지 가능했다.

릴렉스 시력교정술은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 등의 시술 과정을 하나의 레이저로 통합하여 실시하는 획기적인 수술로써 기존 라식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한 차원 더 높인 새로운 개념의 수술 방법이다.

이는 첨단 펨토세컨레이저 비쥬맥스500KHz를 통해 각막의 플랩을 만듦과 동시에 각막의 교정량 만큼 렌즈모양의 각막실질을 제거함으로써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이다. 한마디로 각막절편 제작부터 각막 실질 제거를 통한 시력교정까지 한 번에 가능한 All-in-one이다.

기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할 경우에는 각막 주변부에 에너지 손실이 발생되어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부를 더 깎아주게 된다. 중등도 및 고도 근시 환자의 경우, 각막을 깎는 양이 많아서 수술 범위를 작게 줄여야 하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문제는 야간에 동공이 확대될 때 교정이 안 된 주변부로 인해 빛 번짐 같은 부작용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릴렉스(ReLEx) 시력교정술은 고도 근시에서도 각막 주변부의 에너지 손실이 없이 교정해야 하는 수술 범위에서 각막실질을 원하는 만큼 정확히 절제하기 때문에 야간에도 선명한 시력을 유지 할 수 있다.

안과전문의 밝은눈안과 박세광 원장은 "릴렉스 시력교정술은 원스텝 통합레이저 시스템으로 각막 실질을 렌즈 형태로 제거해 각막 자극을 최소화 시켰다. 이는 각막 절삭을 40% 이상 줄이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수술 시간을 30%이상 단축시키는데 긍정적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화이트데이, 사탕 원하는 여성 5.2%
▶ 화이트데이, 색다른 '핫 플레이스'를 찾아라!
▶ 3월, 솔로들 마음을 채워줄 ‘문화·공연’ 풍성
▶ 로또 1등 ‘당첨자’… 조상꿈 꾸고 ‘13억’ 거머쥐어
▶ 화이트데이, 식상한 선물 NO! 특별한 아이템 어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