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눈-코-입을 가장 조화롭게 만든다

입력 2014-04-23 17:02  

[라이프팀] 눈, 코, 입 하나하나 살펴보면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는 그녀. 하지만 어딘가 모르게 어색해 보이는 인상을 풍긴다. 이유는 비정상적인 턱라인이다. 턱의 모양은 얼굴형을 결정짓기 때문에 이미지에 상당한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주로 치아가 앞으로 나온 돌출입, 턱 끝이 지나치게 긴 경우의 긴 얼굴, 턱이 각진 경우의 사각턱, 잇몸노출증, 턱이 앞으로 나온 주걱턱, 턱이 없어 보이는 무턱, 얼굴 좌우가 비뚤어 보이는 안면비대칭 등인 경우다.

위 경우에는 어색해 보인다는 외관상의 문제도 있지만, 턱문제로 인한 치아의 부정교합으로 인해 악관절을 앓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꼭 외관상의 이유만이 아니더라도 올바른 기능의 회복을 위해 턱교정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이와 같은 턱의 문제점들은 양악수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씹기, 말하기 등의 올바른 기능 회복은 물론 외관상으로도 만족할만한 효과가 있다.

치과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행해지는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을 한 번에 시술하여 올바르지 않은 턱의 위치를 이상적인 곳으로 이동, 고정시키는 방식이다. 기존의 턱을 깎거나 다듬는 수술의 한계를 극복하여 수술은 입안을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양악수술을 통해 얼굴의 길이가 작아지는 정도는 실제로 4∼7mm 정도지만, 상악골이 회전하면서 축소되어 아래쪽 얼굴이 안쪽으로 들어가고 턱도 들어가 얼굴의 길이가 10∼15mm 정도로 확연히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얼굴이 작아지고 갸름한 턱선은 이목구비를 한층 더 조화롭고 세련되어 보이게 한다.

수술 후에는 턱뼈가 이동하면서 치아교열을 위해 90% 이상 교정을 실시하게 된다. 교정기간은 치아배열 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지만 평균 6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린다. 간혹 교합이 정상이고 아래턱만 나온 경우에는 치아교정 없이 양악수술을 통해 턱뼈를 후방 이동시키기도 한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을 통해 중, 하안의 얼굴을 균형 있고 조화롭게 교정해줌으로써 자신에게 있어서 최적의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하악과 상악을 한꺼번에 수술하는 비교적 큰 수술이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성과 심미적인 효과이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시술 경험이 풍부한 치과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선택하여 본인의 턱 뼈 상태를 파악하고 수술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알쏭달쏭 연애궁금증을 해결한다
▶ 2011 ‘소개팅’ 트렌드 분석!
▶ 봄소풍에 어울리는 '와인' 한잔
▶ 천만원으로 수입車 타려면?
▶ ‘갤럭시S 2’ 얼마나 좋길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