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처방] 악건성 각질녀, 피부 미인 거듭나는 비법

입력 2013-01-25 10:03   수정 2013-01-25 10:03


[박진진 기자/사진 배진희 기자] 얼굴에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피부가 건조해졌다는 신호다.

하루 종일 실내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특히나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차가운 바람을 쐬지 않으려 창문을 꼭꼭 닫아 놓고 생활하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기 때문이다. 실내에서는 건조한 공기가, 실외에서는 차가운 바람이 얼굴을 더 건조하게 만든다.

겨울이면 당김 현상이 심해져 피부가 트는 경우도 생긴다. 뿐만 아니라 얼굴이 하얗게 일어나거나 입술 주변이 갈라지는 현상도 종종 생긴다. 이 외에도 피부 고민은 다양하게 이뤄진다. 

이번에는 피부 건조녀들을 직접 찾아가 피부 고민을 물었다. Dr.Jart(닥터자르트)에서는 원인을 진단하고 각자에게 맞춤형 피부 솔루션을 제시했다.

▶ 건조녀들의 피부 고민 상담
 

고민 1.
박지민(27, 성북구) “최근 입술이 트는 것은 물론이고 입 주변까지 건조해지는 것을 느끼고 있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계속되는 야근으로 피부에 생기가 없어졌다. 만지면 탱탱했던 얼굴이 점점 푸석푸석해져 고민이다”

Dr. Jart Solution.
20대는 대부분 신입사원이기 때문에 잦은 야근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많다. 과다한 업무량 때문에 점심을 햄버거, 샌드위치, 편의점 삼각 김밥으로 대처하기도 해 영양 불균형 현상이 올 수 있다.

영양 결핍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다. 패스트푸드는 줄이고 한식 위주의 균형 잡힌 식단을 꾸준히 섭취해보자. 겨울에 많이 나는 귤을 하루에 5알씩 섭취해준다면 부족한 비타민을 채울 수 있다. 이와 함께 피부에 부족한 수분까지 한꺼번에 충족시킬 수 있다.

갈라진 입술에는 보습 성분이 강한 꿀로 수분을 공급해주자. 저녁 세안 후 꿀을 입에 바르고 랩을 씌운 다음 10분 정도 기다린다면 보다 촉촉한 입술로 가꿀 수 있다.

고민 2. 
이슬(33, 송파구) “첫째 아기를 임신하고 있어 얼굴뿐만 아니라 바디 전체에 건조함을 느끼고 있다. 이전보다 활동량이 적어져 실내에서만 생활하다 보니 피부가 답답해하는 것 같다”

Dr. Jart Solution.
임신을 하면 살이 급격히 쪄 몸 전체가 건조해진다. 신체에 살이 붙으면 밖에 나가기도 싫어지기 때문에 집에서만 활동하게 되는 것이 사실. 특히 겨울철 실내는 환기가 잘 되지 않아 건조함이 극에 달한다. 공기가 건조하면 피부도 건조해지는 것이 당연한 법.

임신 중이라 움직이기 힘들겠지만 하루에 30분~1시간 정도 외출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 외출 전 수분크림은 잊지 말고 발라야 할 것. 촉촉한 느낌 그대로 신선한 바람까지 맞으면 임산부 우울증이 날아가는 것은 물론 기분 전환도 할 수 있다.

고민 3. 
김선희(45, 강남구) “나이가 들수록 웃음에 야박해진다. 웃을 때마다 얼굴 팔자 주름이 깊게 패인 것이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 사계절 중 건조함이 극에 달하는 겨울이 특히 조심스럽다”

Dr. Jart Solution.
주름은 피부가 갈라지고 늘어져 얼굴이 파이면서 생긴다. 건성 피부는 지성 피부 보다 주름이 빨리 생긴다. 같은 나이인데도 주름이 생기는 정도가 다른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8자 주름은 나이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웃을 때 생기는 주름이지만 너무 깊게 패이면 늙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이 당연하기에 조금 더 세세한 관리가 필요하다.

주름까지 관리해 주는 수분 크림은 젊었을 때부터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피부 재생과 탄력, 수분 공급까지 한꺼번에 커버되는 수분 크림을 선택해 아침, 저녁으로 발라주자.

★ 건성 피부 추천 수분크림


(번호대로) 슈에무라 딥씨 하이드라빌리티 크림/ 아모레퍼시픽 모이스춰 바운드 하이드레이션 인텐시파잉 크림/ 라 프레리 셀룰라 타임 릴리즈 모이스처라이징 인텐시브/ 닥터자르트 세라마이딘 크림/ 빌리프 더 트루 크림 모이스처라이징 밤
(모델: 공수아/ 헤어&메이크업: 정샘물 인스피레이션 웨스트 최현정 부원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뷰티 기자 추천 “이건 꼭 사야 해!”
▶레드카펫 스타의 ‘광채피부’를 카피하라!
▶출시마다 ‘대박’ 완판 뷰티 제품의 비밀
▶‘겟잇뷰티’ 헤어 디자이너도 눈 못 뗀 그것  
▶연예인 립컬러, 생각보다 어렵니? “여기에 주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