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후, 이름 바꾸고 인생역전 된 스타 1위 선정 '본명은 박평호?'

입력 2013-02-04 01:08   수정 2013-02-04 10:09


[안경숙 기자] 배우 박시후가 이름을 바꾸고 대박 난 인생역전 스타 1위에 선정됐다.

2월4일 방송되는 MBC뮤직의 차트 프로그램 ‘순위의 재구성’에서는 이름을 바꾸고 무명에서 단숨에 대박이 난 ‘이름으로 인생역전 스타 베스트 10’을 공개한다.

대망의 1위는 귀공자풍의 외모와 전혀 어울 본명 박평호로 데뷔하여 10년이 넘는 긴 무명 시절을 보낸 후에 이름을 바꾼 후 승승장구 하고 있는 배우 박시후가 차지했다.

박평호로 활동하던 시절 단역 하나 맡기도 어려웠던 박시후는 이름을 바꾼 후에 거짓말처럼 드라마 주연급으로 캐스팅되었고, 이후 실장님과 본부장님 등 백마탄 왕자님 역할을 도맡아 하며 시후앓이 신드롬까지 만드는 정상급 스타가 되었다.

2위는 본명에서 예명으로, 이후 다시 본명으로 이름을 바꾸며 비로소 스타가 된 배우 김남길이 꼽혔다.

김남길은 당초 김남길이라는 본명으로 활동을 하다가 예명 이한으로 활동했으나 크게 빛을 보지 못했고, 강우석 감독의 제안에 따라 다시 본명 김남길을 되찾은 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게 되었다.

3위는 본명 곽태근에서 예명으로 이름을 바꾸며 살까지 함께 뺀 이후 스타가 된 배우 지성, 4위는 본명 공지철에서 아버님 어머님 성을 한 글자씩 붙인 예명으로 활동하면서 대박 난 배우 공유가 선정되었다.

또한 작곡가의 꿈을 안고 박재상이라는 본명으로 음악 시장을 두드렸으나 실패하고, 싸이라는 독특한 예명으로 작곡가 겸 가수 활동을 하며 월드스타가 된 싸이가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도 배우 이민호, 황우슬혜, 배우 김우빈 등이 상위권 순위에 올랐다.

한편 이름을 바꾸고 대박 난 ‘인생역전 스타 Best 10’은 2월4일 오후6시 MBC뮤직 ‘순위의 재구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구하라 수술 후 모습, 손가락으로 OK "저 괜찮아요~"
▶ ‘돈의화신’ 첫 방송 반응은? “박지빈 연기력 호평 VS 선정성 논란”
▶ 박은영 푸들머리, 중력 거부한 채 하늘 위로~ “혹시 벌칙 수행 중?”
▶ 서인영 오열 '엠보키' 최후의 1인 뽑으며 결국‥ "심장이 터질 것 같다"
▶ 정준하 과거 수입, IMF 당시 포장마차 운영… “한 달에 6천만원 벌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