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코리아' 아이유 3단 고음 능가하는 '10단 변음' 이동규 등장?

입력 2013-02-07 11:38  


[박문선 기자] JTBC '미라클 코리아'에 10단 변음을 구사하는 도전자가 출연한다.

2월20일 JTBC '미라클 코리아' 무대에서 한 남자가 3단 고음으로 유명한 아이유의 '좋은날'을 남성의 목소리부터 여성의 목소리까지 10단 변음으로 선보이며 4옥타브의 실력을 자랑했다. 화제의 중심에 선 인물은 독일에서 활동 중인 대한민국 최초 카운터테너 이동규.
  
18세의 나이에 독학으로 카운터테너에 입문한 이동규는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화려하게 클래식 무대에 데뷔했다. '카운터테너'란 변성기를 거친 후에도 훈련된 가성으로 높은 음역을 구사해 남성이지만 여성의 음역대까지 소리를 낼 수 있는 테너를 말한다.
  
그는 카운터테너의 역량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무대로 슈베르트의 '마왕'을 선보였다. 슈베르트의 '마왕'은 해설자와 아버지, 아들, 그리고 마왕, 이렇게 4명의 화자가 등장해 순간순간 역할에 맞는 표정 연기와 목소리를 요하는 곡이다.
 
이에 이동규는 '마왕'의 스토리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해 각 등장인물의 특징을 잡아내 순식간에 목소리를 바꾸고 그에 맞는 표정연기를 선보이며 좌중을 압도했다.
  
한편 카운터테너 이동규의 무대로 주목을 받고 있는 JTBC '미라클 코리아'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들의 미라클한 공연은 물론 그들의 감동 스토리도 직접 만나 볼 수 있다는 점에 기대를 모으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100인으로 구성된 '기적의 평가단'은 감동을 받은 만큼 기적의 버튼을 눌러 투표해 100인의 만장일치 표를 받는 공연자에게 상금 천만 원을 지급한다.
  
카운터테너로서는 유래 없는 기록을 세우고 있는 이동규가 '기적의 평가단'으로부터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는 2월11일 밤 11시 첫 방송 예정인 JTBC '미라클 코리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JTBC)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박수진 헬스장 포착, 잘록한 허리보니 다이어트 욕구가 딱? <!-- sns 보내기 -->
▶ 손연재 글씨체, 동글동글 귀여운 게 누가 봐도 딱~ 연재체!
▶ 노홍철 해명 “내가 사기꾼? 그동안 모자란 사람들과 방송을 해서”
▶ 박시후 본가 공개, 부여 사람들이 생각하는 ‘박시후 家’는 어떤 모습?
▶ 남규리 근황, 비즈니스 귤로 변신 "이건 청담동 며느리 스타일인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