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봄 피부, 단계를 지켜라

입력 2013-03-26 11:20  


[박진진 기자] 3월의 마지막 주, 남부지방은 이미 벚꽃 축제로 들썩인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만 해도 튤립 축제가 시작되어 인산인해를 이룬다.

창 밖에서 비추는 따스한 햇볕은 오후를 노곤하게 만들지만, 주말 나들이에 대한 설렘을 가져다 준다. 가족들과, 혹은 연인과의 데이트를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봄철 꼭 맞는 사랑스러운 모습을 연출해보자.

꽃무늬 원피스와 비비드 컬러의 스틸레토 힐, 여기에 청순함이 느껴지는 메이크업까지 갖춘다면 완벽하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촉촉하게 물이 오른 도자기 피부. 아이돌처럼 화사한 얼굴을 갖추고 싶다면 오늘부터 피부 관리에 집중해보자.

■ 화사한 봄 피부 만들기, 단계별 케어 노하우


연예인을 만나면 흔히 ‘후광’이 비친다고 한다. 이는 밝은 조명 없이도 자체 발광하는 피부 때문이 아닐까. 화사한 얼굴이 트렌드로 떠오르는 지금, 벚꽃처럼 새하얀 피부를 가지고 싶어하는 이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얼굴에 환한 봄을 담고 싶다면 화이트닝에 집중해보자. 피부를 화사하게 케어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지켜야 할 룰이 있는 법. 화이트닝을 위한 단계별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세안 단계. “꼼꼼하게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

꼼꼼하게 세안하는 습관은 건강한 피부 만들기의 기초다. 먼지와 땀, 때를 씻어내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신진 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다. 이에 세안 습관은 어릴 때부터 바로 잡아야 한다.

특히 비누 세안, 타월 세안 등 올바르지 않은 세안을 고수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얼굴 구석구석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까지 꼼꼼하게 씻어내야 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세안법도 다르기 마련.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은 저자극 세안제를, 건성 피부를 가진 이들은 클렌징 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제거도 병행해주면 보다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스킨케어 단계. “비타민C와 수분으로 촉촉한 피부를 연출한다”

비타민C는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성분이다. 칙칙해진 피부를 생기 넘치게 연출할 수 있어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필수 성분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봄에는 화이트닝이 절실한 여성들의 딥중 관심을 받고 있다. 비타민C가 고농축된 앰플을 바르고 오렌지, 토마토 등 비타민이 듬뿍 들어간 과일을 섭취하면 환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

수분 공급도 스킨 케어 단계에서 필수로 꼽힌다. 보다 탄력있는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 촉촉한 수분감까지 신경 써야 한다는 것. 기초 케어 단계에서 수분 크림 사용을 의무화해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가꿔주면 자체 발광하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 단계. “자외선 차단부터 피부 톤 보정까지 확실하게”

화이트닝 케어에 정성을 쏟았더라도 자외선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면 한 순간에 색소 침착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색소 침착은 물론 콜라겐 손상까지 일으키는 자외선은 절대적으로 방어해야 할 요소. 실내에만 있더라도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발라야 한다.

기미와 잡티가 눈에 띄는 부위에는 두어 번씩 덧발라 화이트닝 케어에 힘을 실어주자.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랐다면 CC크림으로 피부 톤 보정을 한 번 더 해주는 것이 좋다. 잡티를 가리기 위해 두꺼운 파운데이션을 덕지덕지 바른다면 피부의 투명함이 가려진다. 이에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을 한 번에 갖춘 CC크림을 발라 촉촉한 얼굴로 연출해보자.

# 봄에 꼭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ep 1. Cleansing 
에스티로더 퍼펙틀리 클린 포밍클렌저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피부 깊숙이의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세안후 미끌거리지 않으면서 뽀드득한 느낌을 남긴다. 

Step 2. Skin Care
헤라 화이트 프로그램 바이오제닉 파우더 앰플 기미를 집중 케어하는 미백 파우더와 피부 환경을 개선해 기미 케어를 돕는 보습 안티에이징 세럼.

네이처리퍼블릭 슈퍼 아쿠아 맥스 컴비네이션 수분크림 풍부한 수분감과 보호막을 가진 복합성용 수분크림. 실리콘 젤 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하여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천연 유래 보습인자가 복합 피부의 수분감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 촉촉하게 가꿔준다.

Step 3. Make Up
닥터자르트 트루 라이트 에센스 선크림 바른 듯 안 바른 듯 매끄럽고 촉촉한 오일 프리 에센스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바로 흡수된다. 자외선 차단 지속 시간이 길고 번들거림이 없어 모든 피부에 적합하다. 수분이 65% 포함되어 있어 촉촉함까지 유지 가능해 광나는 얼굴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네이처리퍼블릭 슈퍼오리진 CC크림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 스킨 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해결된다. 마린 콜라겐과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되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