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손하의 뷰티칼럼①] 2030 여성들 위한 ‘데일리 메이크업’ 제안

입력 2013-03-28 11:30   수정 2013-03-28 11:30


[최혜민 기자/사진 배진희 기자/영상 이홍근 기자] 세월의 흔적을 찾아볼 수 없는 동안외모로 한국과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윤손하가 2030여성들을 위한 데일리 메이크업을 제안했다.

일상생활에서 주로 하는 메이크업인 만큼 과도한 색조나 짙은 아이메이크업 자제하고 최대한 자신의 피부 톤과 결을 살리는 메이크업을 추천했다. 웜톤의 따뜻한 피부톤을 가진 윤손하는 오렌지 계열의 블러셔와 립 컬러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매력을 살렸다.

일명 ‘모찌피부’의 소유자인 그는 두 아이의 엄마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투명한 피부를 자랑해 촬영관계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윤손하는 피치 컬러의 아이섀도우와 블러셔 등으로 봄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완성도 높은 화보를 만들어냈다.

또한 2030여성들이 피부톤에 맞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스스로 연출할 수 있도록 제니하우스 서희영 원장님에게 메이크업 팁을 물었다. 자신이 가진 피부 글로우를 돋보이게 할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느낌을 주는 ‘데일리 메이크업’ 연출법을 알아보자.

>>> 동양인에게 잘 어울리는 ‘피치 컬러’ 추천


윤손하는 평소에 동양인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피치 컬러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여성스럽게 통일한 메이크업을 선택했다. 전체적으로 세련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풍기는 코럴피치는 신부의 웨딩 메이크업으로도 각광받는 컬러다.

윤손하처럼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하려면 오렌지 피치칼라 블러셔로 애플존에 터치해주면 된다. 여기에 같은 컬러 아이새도우를 선택해 통일감을 준다. 이때 쌍꺼풀에 브론즈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깊이 있고 세련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로맨틱한 메이크업의 필수조건인 촉촉하면서도 생기 있는 립을 완성하고 싶다면 립밤과 컨실러를 믹스하여 발라준 후 티슈를 사용해 유분기를 살짝 눌러준다. 그 위에 피치컬러를 발라주면 립 메이크업의 발색력과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과하게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하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은은하게 발색이 표현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렌지 컬러보다는 피치컬러로 선택해야 우아하고 세련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 피부톤에 맞는 선택, 쿨톤 vs 웜톤


데일리 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놓쳐서 안될 포인트는 자신에게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해 본인이 가진 피부 글로우를 아름답게 표현하는 것이다. 쿨톤의 피부는 핑크계열 컬러가 잘 어울리며 웜톤에게는 오렌지, 피치 계열이 무난하다.

컬러를 자신의 피부 톤과 어울리게 구현해내려면 피부톤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가벼운 텍스쳐의 CC크림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커버력을 더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과 섞어 발라도 좋다.

또한 색조 메이크업이 과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은은하게 살짝 컬러가 도는 정도로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다. 오렌지 컬러보다 피치컬러로 선택하면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 ‘꿀피부’ 윤손하의 파우치 공개


윤손하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아기자기한 파우치 속에는 수시로 갖고 다니는 뷰티 잇아이템이 담겨있다. 그는 사랑스러운 눈매를 만들어주는 뷰러와 작은 거울 등의 뷰티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미니어처 향수, 립밤 등을 지니고 다닌다.

또한 덧발라도 자연스럽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는 CC크림과 튜브형의 수분크림으로 피부미인답게 꿀피부로 만들어주는 뷰티아이템을 갖췄다. 여기에 쉽게 번지지 않는 젤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한다.

파우치에 담아서 가지고 다닐수 있는 미니어처 사이즈도  함께 구매하면 언제어디서나 완벽한 데일리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미니어처 향수, 퍼퓸스틱 등을 파우치안에 지니고 다니면 가방 안에서 은은한 향기가 밴다.

▶▶▶ 에디터 추천제품


① 토니모리 '루미너스 순수광채 CC크림’
흰색크림이 피부에 닿는 순간 본인의 피부톤에 맞춰 컬러가 변하는 제품. 자연스러운 커버로 윤기를 표현하며 수분베이스가 45% 함유돼 수분을 머금은듯한 촉촉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② 맥 ‘파우더 블러쉬 - 이모탈 플라워’
펄이 없이 자연스럽게 발색이 되는 코랄계열의 치크 아이템이다. 사선방향으로 천천히 쓸어주듯 바르면 가루날림을 최소화할 수 있다.

③ 필로소피 ‘호프 인 어 자’
슈크림과 같은 독특한 수플레 텍스쳐가 녹아내리듯 가볍게 흡수돼 피부에 촉촉함과 광채를 선사하는 수분크림. 24시간 지속되는 강력한 보습력으로 미국에서 제품력을 확실히 인정받았다.

④ 슈에무라 ‘소녀 코랄’
수줍은 느낌의 코랄 계열의 치크. 아이템 이름에 걸 맞는 자연스러운 발색력을 자랑한다. 슈에무라의 2013 첫사랑 컬렉션.

⑤ 토니모리 ‘립크레용 - 피치볼레로’
장시간 칙칙함 없이 균일하고 선명한 컬러톤과 광택감이 유지된다. 우수한 밀착력으로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사용감을 자랑하는 아이템.

<OBJECT codeBase="http://download.macromedia.com/pub/shockwave/cabs/flash/swflash.cab#version=6,0,29,0" classid=clsid:D27CDB6E-AE6D-11cf-96B8-444553540000 width=400 height=350><PARAM NAME="_cx" VALUE="10583"><PARAM NAME="_cy" VALUE="9260"><PARAM NAME="FlashVars" VALUE=""><PARAM NAME="Movie" VALUE="http://www.tagstory.com/player/basic/100474561/ven:null/"><PARAM NAME="Src" VALUE="http://www.tagstory.com/player/basic/100474561/ven:null/"><PARAM NAME="WMode" VALUE="Window"><PARAM NAME="Play" VALUE="-1"><PARAM NAME="Loop" VALUE="-1"><PARAM NAME="Quality" VALUE="High"><PARAM NAME="SAlign" VALUE=""><PARAM NAME="Menu" VALUE="-1"><PARAM NAME="Base" VALUE=""><PARAM NAME="AllowScriptAccess" VALUE=""><PARAM NAME="Scale" VALUE="ShowAll"><PARAM NAME="DeviceFont" VALUE="0"><PARAM NAME="EmbedMovie" VALUE="0"><PARAM NAME="BGColor" VALUE=""><PARAM NAME="SWRemote" VALUE=""><PARAM NAME="MovieData" VALUE=""><PARAM NAME="SeamlessTabbing" VALUE="1"><PARAM NAME="Profile" VALUE="0"><PARAM NAME="ProfileAddress" VALUE=""><PARAM NAME="ProfilePort" VALUE="0"><PARAM NAME="AllowNetworking" VALUE="all"><PARAM NAME="AllowFullScreen" VALUE="false"><PARAM NAME="AllowFullScreenInteractive" VALUE=""><PARAM NAME="IsDependent" VALUE="0"> </OBJECT>

(기획: 이유경 기자, 최혜민 기자/ 모델: 윤손하 / 메이크업: 서희영 원장 by 제니하우스 / 헤어: 정명심 원장 by 제니하우스 / 의상: 르샵 / 액세서리: 엠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