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검소한 결혼 문화 앞장

입력 2013-04-03 00:00  


 한국타이어는 검소한 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2일 한국타이어 본사에서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과 문기선 노조위원장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경 공동 ‘동그라미 결혼식’ 캠페인 시행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동그라미 결혼식은 한국타이어의 구성원들이 스스로 혁신과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유의 기업문화인 ‘프로액티브 컬처’의 일환이다. 자율과 창의를 중시하는 근무환경 조성부터 복지, 건강, 육아, 결혼 등에 이르기까지 일과 삶의 균형있는 조화가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한국타이어는 동그라미 결혼식에 동참하는 임직원에게 연수원을 포함한 사내 시설과 공공장소 또는 본인이 원하는 종교장소 등을 결혼식 장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현재 서울지역 6곳, 대전/충남지역 6곳을 확보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갈 예정이다. 또 결혼식 장소로 꾸미기 위한 비용은 회사에서 전액 부담한다. 청첩장 제작비 또는 쌀 화환 지원, 자녀 출산 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기가 높은 사내 어린이 집 이용 우선순위 부여, 사내 동호회의 재능 기부를 통한 축가와 축하 연주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이 회사 서승화 부회장은 “앞으로 임직원들의 검소한 결혼문화 정착에 일조해 일에 대한 만족, 건강한 몸과 마음, 화목한 가정을 위한 직장과 가정의 균형있는 생활을 통해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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