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향초가 약이다!” 스타의 시크릿 힐링아이템은?

입력 2013-04-09 16:04  


[최혜민 기자] 최근 스타들의 향초사랑이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국민첫사랑 수지뿐만 아니라 원조 첫사랑 전지현까지 향초에 대한 애정을 공공연히 밝히고 있는 것.

게다가 불면증을 치료하는 등 향초의 효능이 함께 소개되면서 지친 현대인들에게 힐링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좋은 향기도 맡고 몸도 건강하게 해주는 일석이조의 아이템이라 찾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업무에 지친 현대인들에게도 아로마 테라피는 일상의 여유를 찾고 몸을 이완되게 하며 휴식을 선사한다. 이러한 스타들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인 아로마 향초를 고르는 팁과 사용법을 알아봤다. 건강에 좋고 오래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는 웰빙 향초를 선택하자.

● 수지-데프콘, 예능스타들이 밝힌 향초 사랑!


예능에서 평소 향초를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밝힌 미쓰에이 수지는 KBS2 ‘청춘불패2’에서 효연의 생일을 맞아 선물로 향초를 준비했다. 아로마 향초는 파라핀 왁스가 사용됐다고 알려진 제품보다 안전한 비즈왁스로 만들어진 향초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밀폐된 곳에서 그을음이 발생하는 향초는 장시간 피워두면 인체에 유해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비즈왁스는 오래 피워도 파라핀 왁스와 다르게 그을음이 거의 없고 두통을 일으키지 않는다. 아로마 향초를 사기 전 최상급 왁스가 사용됐는지 살펴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가수 데프콘은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평소 향초를 피우며 집안일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개성 강한 외모에 반해 소소한 집안일을 즐기는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그는 잡냄새를 없애고 집안 공기를 쾌적하게 하는데 아로마 향초를 사용하며 웰빙 라이프를 즐겼다. 이에 이성재는 데프콘의 집을 방문해 향초를 선물하는 센스를 발휘했다.

● “향기로 치료한다” 소희, 불면증에 도움 받아


걸그룹 원더걸스의 멤버 소희가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고백하며 눈길을 끌었다. 소희는 KBS2 ‘스타 인생극장’ 원더걸스 편에서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해 향초가게에 방문해 쇼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소희는 “불면증이 있는데 향초를 피우니 도움이 많이 됐다”고 설명하며 아로마 향초의 효능을 설명했다. 이어 “방에 있는 걸 좋아해 방에 있으면 꼭 향초를 켜놓는다”고 자신의 불면증 극복방법을 전했다.

소희처럼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향초는 라벤다 향과 바닐라 향으로 마음이 편안해지고 심신이 안정되는 효과를 가져다 준다. 특히 라벤다는 정신과 치료에도 약재로 사용되는 만큼 심신안정에 도움이 되므로 불면증이나 스트레스 등에 추천한다.

● 전지현-선예, 결혼 답례 선물로 ‘향초’가 제격!


90년대부터 남자들의 이상형으로 군림한 배우 전지현과 아이돌 신부인 선예가 결혼 답례 선물로 향초를 선택한 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다. 천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고 비즈왁스로 만들어진 아로마 향초는 몸에도 좋고 피울 때마다 선물한 이가 생각나는 스마트 아이템이기 때문.

이처럼 향초는 장식용으로도 쓰임새가 있으나 선물 아이템으로도 적합한 제품이다. 선물한 이의 이미지가 좋은 향기와 함께 새롭게 인식될 수 있을 것. 또한 생일이나 기념일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하기 때문에 연인에게 어울리는 향으로 선물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험생이나 건강을 특별히 요하는 이들에게는 신경의 진정이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므로 사용하면 좋다. 벌꿀집에서 추출한 비즈왁스와 천연에센셜오일로 만들어진 순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선택하자. 파라핀 왁스는 석유계 향료가 들어가므로 오래도록 피워두면 발암물질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그을음이 생기는 향초는 집안에 자국이 생길 뿐더러 몸에도 좋지 않으니 주의하자.

★★★ 에디터 추천 ‘천연 에션셜 오일’ 함유 제품


루트캔들은 직접 키우는 꿀벌집에서 추출한 밀납(비즈왁스)로 제품을 만든다. 꿀벌은 꿀벌집의 청결을 위해 비즈왁스로 집을 만들기 때문에 몸에 유해하지 않은 천연성분이다. 또한 비즈왁스는 프로폴리스가 다량으로 함유돼 공기중의 박테리아를 박멸해주므로 실내 공기청정에도 효과적이다.

이처럼 루트캔들에 함유된 프로폴리스는 유기물과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지방, 유기산, 플라보노이드 등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르펜류 등은 항암 작용을 한다. 특히 라벤다나 바닐라 등의 아로마 향초는 심신안정과 불면증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출처: 향기가게, MBC ‘나 혼자 산다’, KBS2 ‘스타 인생극장’ 방송 캡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쩝쩝 男-깨작 女
▶ 한국 교복 순위 톱10 선정, 1위는 수지-설리 모교
▶ 직장인 평균 데이트비용, 23만 8천원 "부담 느낀 적 있다"
▶ 속 뒤집히는 순간 1위, 아부하느라 바쁜 동료 때문에 '울컥'
▶ 치약 짜는 습관과 성격, 묘하게 공감돼? “이제 중간부터 짜야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