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진 기자] 뷰티 프로그램이 또 하나의 신조어를 탄생시켰다. 바로 하트페이스다.
최근 방영된 SBS E! 채널 ‘서인영의 스타 뷰티쇼’에서는 스타들의 동안 비법을 다룬 바 있다. 여배우 장서희의 동안 비법을 알려주며 동안을 상징하는 얼굴 라인도 함께 소개했다. 뾰족한 턱과 탱탱한 볼이 어우러진 페이스 라인을 일컫는 하트페이스가 그 주인공이다.
이 날 뷰티컨설턴트 도윤범은 하트페이스를 가진 패널 한 명을 꼽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뷰티쇼 MC 서인영도 둘째가라면 서러울 하트페이스의 소유자. 하트페이스를 부러워하는 이들이 위해 뷰티 전문가들이 직접 얼굴 관리 노하우를 털어놓았다.
>> 서인영, 하트페이스의 대표주자

하트페이스를 지닌 대표 연예인 서인영. 그처럼 완벽한 페이스 라인을 꿈꾼다면 보습 크림이 필요하다. 뷰티 전문가 3인은 히알루론산이 들어간 ‘엣지핏 하트크림’을 얼굴에 듬뿍 바르면 촉촉한 피부 상태로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손등에 보습크림을 바르자 촉촉한 수분막이 형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롤링하자 크림이 수분 알갱이처럼 변해 물이 맺힌 것처럼 보인 것. 이 때 보습크림의 수분이 빠르게 흡수되기 위해서는 톡톡 두드려주며 마무리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팁을 전했다.
>> 뷰티 전문가 3人이 밝힌다! ‘하트페이스’ 만드는 노하우

(뷰티 컨설턴트 도윤범, 가수 겸 뷰티 멘토 서인영,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경 원장)
# 5분 하트 마사지
HOW TO I.
1. 보습크림을 충분히 바른다.
2. 얼굴은 정면으로 두고 모든 근육이 코 바깥으로 가도록 힘을 준다.
3. 얼굴 근육을 코를 중심으로 모두 모아준다.
HOW TO II.
1. 숨을 내쉬면서 아에이오우 동작을 크게하며 발음한다. 얼굴을 폈다 줄었다 반복하면 탱탱한 하트 라인을 만들 수 있다.
2. 발성을 하면서 얼굴 근육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되는 마사지
■ 메이크업 고수들의 뷰티 시크릿

수경 원장의 윤광 메이크업 비법
“환절기 건조해지는 피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수분 제품. 보습 크림을 충분히 발라주면 얼굴형이 살아나 볼륨있는 페이스를 만들 수 있다.”
제안 1. 건조한 철엔 보습크림을 수면팩으로 활용 후 아침에 물세안만 한 뒤 보습크림을 다시 바른다.
제안 2. 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초 보습 파운데이션으로 활용해보자. 피부 속도 촉촉해지고 얼굴 윤곽도 살릴 수 있다.
서인영의 수분 탱탱 비법
“요즘 입술이 많이 건조하다는 것을 느껴요. 최근 유행하고 있는 메이크업 트렌드가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것인 만큼 각질에 신경쓰이는 것이 당연하죠. 각질이 있으면 더럽잖아요(웃음)”
제안 1. 보습 크림 + 페이스 오일 + 꿀을 섞어서 입술 전용팩으로 활용.
제안 2. 마른 시트에 보습 크림을 듬뿍 발라 보습 팩으로 활용.
도윤범의 뷰티 시크릿
“자고 일어나면 얼굴이 부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보습크림과 마사지를 병행해주면 부기가 빠지고 팽팽한 하트페이스를 가질 수 있다.”
제안1. 부기가 있을 때 냉장고에 보관된 보습크림을 사용한 후 5분 하트 마사지를 하면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SBS E! ‘서인영의 스타뷰티쇼’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