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 이동욱, 혹독한 시련의 서막 "살인누명쓰고 송종호와 추격전 예고"

입력 2013-04-26 22:42  


[윤혜영 기자] KBS 새 수목드라마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극본 최민기 윤수정, 연출 이진서 전우성)의 이동욱이 본격적인 도망자 신세가 될 것을 예고하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최고조로 끌어 올렸다.

4월25일 방송된 '천명' 2화에서는, 최원(이동욱)이 오랜 동료 민도생(최필립)을 살해한 누명을 쓰고 체포되는 모습이 그려져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최원과 죽마고우인 민도생은 궁녀와 금지된 사랑을 하고 있는 일로 소윤파 일당에게 협박받고 세자 독살 음모에 은밀히 가담하고 있었다.

최원은 민도생이 전설사 창고에서 만나자고 한다는 덕팔(조달환)의 전갈을 받고 그곳으로 향했으나, 끝내 약속 장소에 나타나지 않은 민도생이 금서고 안에서 시체로 발견된 것을 알고 큰 충격에 빠졌다.

또한, 의금부도사 이정환(송종호)이 민도생의 목에 꽂혀있는 최원의 칼침을 발견하며 최원을 체포하려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로 인해 누명을 쓴 최원과 그를 잡으려는 이정환의 쫓고 쫓기는 운명과 앞으로 펼쳐질 긴장감 넘치는 추격전을 예고하기도 했다. 

한편, 죽은 민도생의 오른손 옆 흙 바닥에 쓰여있던 거북 구(龜)를 임곤오(김윤성)가 슬그머니 지우는 장면은 과연 그 배후에 깃든 비밀이 무엇인지에 대한 갖은 추측을 불러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민도생의 살해자 누명을 쓰고 체포된 최원이 앞으로 어떤 험난한 일들을 겪어 나 갈 지 극 전반에 흐르는 긴박한 전개는 보는 이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한편 탄탄한 스토리로 방송 단 2회 만에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KBS 수목드라마 '천명: 조선판 도망자 이야기'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영된다. (사진제공: KBS '천명'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나인' 예상불가 전개에 시청자 소름 "반전 어디까지?"  
▶ [인터뷰] 홍대광 "자작곡 데뷔 앨범? 사실 무리수죠"
▶ 조용필 싸이 극찬, 우리나라의 자랑인 국제가수 "나란히 1-2위 기쁘다"
▶ 조용필 쇼케이스, 가왕도 팬들도 그때 그 시절처럼… "Hello" (종합)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