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LG패션 헤지스, 대만에 한국 패션브랜드 최초 단독매장 오픈

입력 2013-04-29 09:12  


[이형준 기자] LG패션 헤지스가 대만에 한국 패션 브랜드 최초로 단독 매장을 열고 대만 시장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LG패션은 대만 내 헤지스 브랜드를 독점 전개하는 대만 최대의 패션기업 ‘먼신 가먼트’ 그룹을 통해 타이페이에 위치한 대만 최대 규모 백화점 퍼시픽 소고의 본점 충효점에 헤지스 단독매장을 오픈했다.

먼신 가먼트 그룹은 먼싱웨어, 르꼬끄, 캘빈클라인 골프 등 다양한 수입 브랜드들을 전개하며 300여 개의 유통망을 운영 중인 대만 굴지의 패션기업이다. LG패션은 2012년 12월 먼신 가먼트 그룹과 헤지스 브랜드에 관한 독점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헤지스는 대만시장에서 철저히 프리미엄 전략을 내세울 계획. 전개하는 모든 제품을 한국에서 수출해 디자인과 소재의 질을 유지하고 가격 또한 한국 내 소비자가와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헤지스의 첫 매장이 입점한 퍼시픽 소고 본점은 대만 내 최대 규모 백화점으로 대만에서 전개되는 수입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대부분 입점해 있는 고급백화점이다.

특히 헤지스는 2007년 진출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서의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중국시장에서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 고소득 층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진출 이래 매 년 10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2012년에는 140여개의 매장을 확보하며 중국에 진출한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중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헤지스는 1호점을 필두로 2013년 말까지 총 5개의 매장을 개설, 향후 타이페를 비롯한 주요 도시내 고급백화점,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2015년 15개까지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대만 시장을 교두보로 삼아 올 하반기 태국, 내년에 싱가폴, 말레이시아, 홍콩 등 동남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LG패션 신사캐주얼 부문장 김상균 상무는 “대만 패션시장은 국내 패션시장보다는 작지만 아열대성에 가까운 기후조건이나 한류 열풍의 근원지로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대만 시장의 성공적 안착을 통해 향후 동남아를 비롯한 아시아 전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헤지스는 2000년 영국 캠브리지 대학 내 로잉클럽의 이름을 본따 출시한 브랜드로 10여 년간 폴로와 빈폴이 양분해왔던 국내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 승승장구를 거듭해 폴로, 빈폴과 함께 ‘빅3’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송중기-이희준, 강렬하게 혹은 댄디하게··· 
▶진재영, 미친 유연성 “저러니 뭔들 안 어울려?” 
▶한혜진 열애언급 “연애본능 일깨우는 아이템은?” 
▶윤은혜 공항패션, 트렌치코트 하나로 시크룩 완성 
▶韓아이돌, 이번엔 타이완 출국 “공항룩 키워드를 짚어라!”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