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김 맨손체조, '직장의 신' 속 그로테스크한 이 동작 따라해볼까?

입력 2013-05-03 21:59  


[윤혜영 기자] 미스김 맨손체조가 인기다.

KBS 2TV 월화드라마 '직장의 신'(극본 윤난중, 연출 전창근 노상훈) 주인공 슈퍼갑 계약직 미스김(김혜수)은 회사에 출근하면 맨손 체조로 몸부터 풀고 본다.
 
그 동작은 가히 그로테스크하지만 한 번 보고 나면 쉽사리 뇌리에서 잊혀지지 않는 것이 특징. 무언가 특별한 기운을 품고 있어 하고 나면 일이 더 잘 풀릴 것 같은 그의 체조, 와이장 지원부 고정도 과장, 정주리, 계경우도 따라잡기에 나섰다. 

특히 미스김의 독특한 맨손체조가 인터넷 상에 별도 동영상으로 편집,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학교와 직장 등에서 미스김 체조를 재미삼아 따라하는 이들도 심심찮게 목격된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미스김은 하루도 빠짐없이 사무실 안에서 요란하게 맨손체조를 실시한다. 일련의 몸동작은 하나같이 민망하다. 양 팔을 쭉 뻗은 상태로 골반을 마구 돌리는 동작부터 양 팔을 옆구리께로 끌어당기면서 배를 튕겨내는 '통 아저씨' 춤 변형 동작 등 '부끄러워' 도저히 따라해 볼 엄두가 안 나는 동작이다.

미스김은 하지만 주위 시선을 전혀 아랑곳 않는다. 갈수록 수위를 높여가며 더욱 뻔뻔하게 체조하는 그, 장소도 불문이다. 어느 때엔 구석에서, 어떤 날은 사무실 한 가운데에서 때론 초딩 멘탈 정사원 에이스 장규직(오지호) 팀장 옆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몸을 퉁기고 손발에 골반까지 휘두른다.

코믹하면서도 박력이 넘치는 미스김 체조는 국민체조처럼 단순하면서도 웃기고 이상해 한 번 보면 쉽사리 잊혀지지 않는다. 하지만 막상 따라하려면 뜻대로 되지 않는 미스김 체조. 과도할 정도로 동작이 크고 힘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미스김과 똑같이 하려다가 몸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다. 특히 노약자나 임산부는 따라하기 금물. 

게다가 그때 그때 다르다. 동작과 순서가 정해진 국민체조와 달리 미스김 체조는 종잡을 수 없는 자유형식의 체조다. 그도 그럴 것이 미스김 체조는 100% 배우 김혜수의 애드리브 체조이기 때문. 당초 미스김 체조 매뉴얼을 따로 만들어보려 했지만 배우 본인도 예측할 수 없어 "곤란하다"는 답변만 돌아왔다.

미스김 맨손체조에 네티즌들은 "미스김 맨손체조, 나도 따라한 적 있음", "미스김 맨손체조, 김혜수 진짜 대박", "중독성 강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와이장 식품 동료들도 미스김 체조를 눈여겨보기 시작했다. 몇 배 월등한 업무 효율과 체력의 비결이 어쩌면 박력 넘치는 체조 덕분일 지도 모른다. 더욱 버전 업 된 미스김 체조. 미스김 체조를 제대로 배워 보고 싶다면. 5월6일 밤 10시 KBS 2TV '직장의 신' 11회 본방사수 적극 추천. (사진출처: bnt뉴스 DB, KBS미디어/MI Inc.)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팬덤문화의 변화, 세계 최초 쌀화환부터 우물까지…    
▶ '나인' 예상불가 전개에 시청자 소름 "반전 어디까지?"  
▶ [인터뷰] 홍대광 "자작곡 데뷔 앨범? 사실 무리수죠"
▶ '은밀위대' 이현우-박기웅-김수현 외모순위? "싱가포르 프린스가…"
▶ 은밀하게 위대하게 공약, 귀요미송-바보분장-뽀뽀-시즌2까지 '가지각색'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