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아일랜드' 트래비스, 한국 청각 장애 소년 수술 위해 통큰 기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3-06-04 10:28  

'레인보우 아일랜드' 트래비스, 한국 청각 장애 소년 수술 위해 통큰 기부


[윤혜영 기자] 트래비스가 한국 청각 장애 소년 수술 위해 기부를 한다.

6월7일부터 9일까지 남이섬에서 열리는 '2013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 캠핑 페스티벌(이하 '레인보우 아일랜드')'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하는 영국 밴드 트래비스(Travis)가 한국의 청각 장애 소년의 수술을 위해 통 큰 기부를 결정했다.

'레인보우 아일랜드'를 주최하는 브이유이엔티는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음악서비스 무브,
그리고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후원회와 함께 청각 아동 수술 캠페인인 '라이브 바이브레이션(Live Vibration)'이라는 후원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이를 위한 공연 실황 음원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그 첫 후원자로 트래비스가 흔쾌히 참여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라이브 바이브레이션(Live Vibration)' 후원 프로그램에는 올해 '레인보우 아일랜드'에 참가하는 낭만유랑악단, 라즈베리필드, 스몰오, 스웨덴세탁소, 윤한, 이디오테잎, 진보, 타루, MDS 등의 국내 아티스트들도 동참하며 이외에도 많은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5월 한 14세 소년이 수술을 받아 청각을 회복 중에 있으며, 그 소년은 수술 후 '레인보우 아일랜드'에 참석, 트래비스의 공연을 감상, 생애 첫 라이브 음악 무대를 만날 예정이다.

또, 트래비스는 이 날 공연을 라이브로 녹음, 이 중 한 곡을 오픈 예정인 음원 사이트 무브를 통해 공개하고, 페스티벌 현장에서 무브 회원 가입 후 미리 이 앨범을 예약하면 1천명에 한해 무브가 대신 앨범 구매 및 수술 지원비를 기부해 청각 장애 아동의 수술비로 지원된다.

브이유 이엔티 측은 "트래비스가 세계적인 밴드임에도 이 캠페인의 의도를 듣고, 기꺼이 참여하겠다고 밝혀서 모든 관계자들이 크게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 많은 뮤지션들이 참여, 조금 더 좋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트래비스는 1995년 결성되어 통산 1천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영국 브릿 어워드 최고 밴드상, 최고 앨범상을 수상한 스코틀랜드 출신의 4인조 록 밴드이며, 오아시스와 더불어 영국인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 받고 있는 국민밴드이기도 하다. 

브리티시 록의 전통을 따른 남성적인 로큰롤의 흥겨움과 동시에 여성적인 서정성을 담은 이들의 음악은 친근한 보이스 톤의 보컬과 솔직 담백한 사운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또한 트래비스는 글래스톤베리, 브이 페스티벌 등 세계적인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오르며 콜드 플레이(Cold Play), 스타세일러 (Starsailor), 스노우 패트롤 (Snow Patrol), 킨 (Keane)과 같은 후배 밴드는 물론, 국내의 수많은 모던록 밴드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밴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레인보우 아일랜드'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아웃도어 문화와 음악 콘텐츠를 접목, 자연에서 즐기는 캠핑과 남이섬이 들려주는 음악소리와 함께 잃어버린 감성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컨셉으로 하고 있다.

2012년에는 세계적인 싱어송 라이터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 외에도 이승환, 공일오비, 이승열, 버스커 버스커 등이 출연해 3만 명의 관객을 동원, 남이섬 사상 최다 관객을 기록하며 단숨에 국내 4대 뮤직 페스티벌 중 하나로 도약했다.

'레인보우 아일랜드'의 티켓은 예스24와 레인보우 공식 어플리케이션(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레인보우아일랜드'로 검색)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한편, 트래비스는 '레인보우 아일랜드'의 둘째날인 6월8일 토요일 헤드라이너로서 무대에 올라 주옥같은 히트곡들을 연주, 가창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브이유이엔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마마보이-바람둥이가 싫다? 최원영-박서준은 어때?   
▶ 이민호 토크콘서트, 이보다 더 팬을 사랑할 수 있을까? 
▶ '구가의 서' 중견배우들은 늙지 않는 약이라도 드셨나요? 
▶ [인터뷰] 엄기준 "결혼 계획? 올해 만나는 여자와 내년 화촉"
▶ [인터뷰] 최진혁, 이연희가 배신할 때 흘린 눈물 "대본에는 없었는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