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는 모르는 깨알재미! ‘찜질방 데이트’ 완전 정복

입력 2013-06-11 09:53  


[이슬기 기자] 카페-영화관-식당으로 이어지는 정석 데이트 코스가 지겹다면 찜질방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찜질방 데이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한국의 데이트 코스다. 드라마는 물론 예능, 영화 등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터다. 이에 한국의 찜질방 데이트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외국인들도 많다.

얼핏 보기에는 별달리 특별한 것이 없어 보이지만 바로 그 클래식한 점이 찜질방 데이트의 묘미다. 연인과 함께 맛있는 음식도 먹고 따뜻하게 찜질을 하고 나면 눈 녹듯 사라지는 피로와는 반대로 한층 깊어지는 사랑을 확인할 수 있다.

찜질방 데이트에서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될 ‘깨알재미’는 어떤 것일까. 초보자를 위한 찜질방 활용백서를 준비했다.

▶ 피로 싹! 뱃속 든든! 실속 100% 찜질방 실크로드


찜질방의 베스트 커플 아이템 양머리 수건을 머리에 장착하고 마음껏 찜질을 즐겼다면 슬슬 허기가 밀어올 것이다. 이 때 누구보다 빠르게 매점으로 달려가 확보해야 할 간식이 두 개 있다. 바로 구운 달걀과 살얼음이 동동 뜬 시원한 식혜다.

달걀과 식혜는 맛도 좋지만 그 효능도 뛰어나다. 완전식품인 달걀은 떨어진 체력을 회복시켜주며 식혜의 맥아는 소화를 도와 노골노골하게 풀린 몸에 즉각적으로 영양을 공급해준다. 따끈한 미역국은 철분과 미네랄을 제공하니 찜질방을 보다 알차게 즐기기 위한 최고의 짝꿍이라 할 수 있다.

안마의자도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비싼 마사지샵에 갈 필요 없이 어깨부터 다리까지 전신 안마가 가능하니 동전 몇 개만 있다면 충분히 생색을 낼 수 있다.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와 나란히 앉아 극락을 즐겨보자. 달걀과 함께 마시다 남은 식혜가 있다면 금상첨화다.

▶ 남친과 함께 예뻐지는 ‘찜질방 뷰티’


(왼쪽부터: 마이뷰티다이어리 ‘레몬 비타민C 마스크’, ‘2-Step 아메리카 수딩 팩’, ‘2-Step 오세아니아 퍼밍 팩’)

찜질방의 온열은 근육의 통증을 감소시키고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해 준다. 혈액순환이 촉진돼 피로회복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하지만 높은 온도에 피부가 자극을 받으며 모공이 넓어지기도 한다. 찜질을 즐긴 뒤에는 충분한 보습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자.

스킨케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자들과 달리 남자들은 그냥 지나쳐버리기 십상이니 잊지 말고 함께 챙겨 피부를 보호해주자. 화장품을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자친구라면 남자 탈의실로 들어가버리기 전 평상에 누워 마스크팩을 함께 해주면 좋다.

‘마이뷰티다이어리’의 마스크팩은 데일리 케어를 위한 제품으로 팩 사용 후 건조함을 느끼지 않는다면 추가적으로 스킨케어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 이에 여성은 물론 남성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찜질 후 예민해진 피부를 ‘2-Step 아메리카 수딩 팩’을 사용해 케어해주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가꿀 수 있으니 참고할 것. 금잔화와 목화성분이 집중적인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시트마스크팩을 사용해 수분과 영양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 뒤, 오일/겔/크림의 투스텝을 사용하면 피부에 보충한 수분을 손실되지 않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MBC ‘내조의 여왕’, ‘볼수록 애교만점’, ‘우리 결혼했어요’, KBS2 ‘봄의 왈츠’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