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화장품이 잘 팔리는 이유

입력 2013-06-14 11:18  


[최미선 기자] 수 많은 화장품 중 유독 잘 팔리는 제품은 어떤 이유 때문일까.

최근 뷰티업계의 화두는 바로 ‘성분’이다.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제품의 ‘진짜 효능’을 찾고자 하는 니즈가 더욱 커지게 된 것. 

이에 따라 제품 유효기간과 전성분을 확인한 후 화장품을 구매하는 시대가 됐다. 점차 소비자들은 제품 성분 중 정제수가 몇 %를 차지하고 있는지 합성 방부효과를 지닌 성분은 과연 함유되어 있는지를 챙기며 화장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렇게 깐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 난 제품이 있어 화제다. 국내에서는 수아비스, 해외에서는 싸이폴라로 익히 알려진 브랜드가 바로 그것. 국내외에서 제품력 하나로 사랑을 받고 있는 뷰티 브랜드로 오직 스킨케어 라인 제품만을 고수하여 판매하고 있다.

건성 피부타입과 지성 피부타입, 모든 피부타입별 3종류의 스킨케어 라인 제품 중 특히 밸런싱 라인은 많은 여성들이 고민하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타입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밸런싱 라인 제품은 피부의 피지 분비 및 날씨, 생활환경으로 인해 피부는 수분을 빼앗겨 피부가 부쩍 당기는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에 좋다. 피지 분비를 효과적으로 개선하여 모공크기를 줄이며 칙칙해 보이는 결점을 보완하고 밝고 환한 얼굴로 가꾸어 준다.


밸런싱 라인은 토너와 모이스춰라이져,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밸런싱 토너는 피부 트러블 발생을 완화하고 식물성 추출물 집합체 성분이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여 피부를 부드럽고 환하게 가꿔준다. 토너 후 사용하는 밸런싱 모이스춰라이져는 피부결 정돈과 모공 개선, 피부 결점 보완에 탁월한 제품이다.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는 밸런싱 크림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브랜드의 모든 제품은 단백질의 구성 성분인 펩타이드와 식물성 성분중 효과를 위해 농축된 플라보노이드 및 폴리사카라이드, 알부틴, 아데노신, 비타민, 센텔라 등이 제품의 특성에 맞게 함유되어 있다. 적재적소에 맞는 원료를 투입하여 효과를 극대화 하며 고농축 EGF 성분을 함유하여 맑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이처럼 각종 성분과 제품력을 갖춘 제품들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싸이폴라와 같은 천연화장품들의 득세는 바로 ‘힐링’이라는 메가 트렌드와 맞닿아 있다. 치유에 목적을 둔 ‘힐링뷰티’는 피부에 대한 근본적인 이유를 해결하고 장기적인 방향의 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어느 브랜드 제품인가?’보다 ‘나에게 과연 잘 맞는가?’를 더욱 중점에 두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힐링뷰티와 천연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은 예상보다 뜨겁다. 1년 전 천연화장품을 처음 접한 이후 줄곧 사용하게 되었다는 김예지(28, 회사원)씨는 “26살이 넘어가면서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특히 기초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각종 브랜드를 순회하면서 두루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 1년 전쯤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어 ‘싸이폴라’라는 화장품을 접하게 되었다. 쉽게 예민해지는 민감성 피부인데 잘 맞는 것 같아 계속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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