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피부도 HD급이 대세” 결점 없는 피부 관리법 공개

입력 2013-07-04 10:20  


[곽민선 기자] HDTV가 보급화 되면서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스타들의 적나라한 피부에 놀라거나 그들도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화질 속에서도 여전히 매끈한 피부를 뽐내는 스타들이 존재한다.

일명 ‘HD피부’라 불리는 완벽한 피부를 가진 그들은 잡티는커녕 마치 태어날 때부터 모공이 없었던 듯 하다. 대표적인 피부 미인으로 꼽히는 이나영, 손예진, 소이현은 인형같이 뽀얀 피부색과 함께 티 없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보는 이들의 부러움을 산다.

이들처럼 매끈한 피부결을 만들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모공과 수분 관리이다. 이 두 가지만 완벽히 관리해도 매끈한 HD피부 연출이 가능하니 도자기 같은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모공과 수분관리에 온 힘을 쏟아보자.

STEP 1. ‘기초부터 탄탄히’ 수분, 탄력 관리


HD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기초 케어에 충실해야 한다. 피부의 결점을 가리겠다고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면 절대 매끈한 피부를 연출 할 수 없다.

우선 투명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충분한 수분공급이 필요하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얼굴에 주름이 생기면서 얼굴 톤이 칙칙해지고 피부 노화가 앞당겨지기 때문에 항상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야 한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진 것 같다면 과일이나 비타민C를 섭취해 항산화 영양소를 공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TEP 2. ‘울퉁불퉁한 모공 NO’ 모공, 피지 관리 제품 사용하기


여름철 매끈한 피부의 최대 적은 바로 모공이다. 모공이 커지게 되면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이에 따라 그 크기가 더 늘어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각종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다.

때문에 모공, 피지 전문 관리 제품을 이용하여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킨을 이용해 모공을 깨끗이 닦아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모공 수축과 탄력 강화 효과가 있는 에센스를 이용해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

STEP 3. ‘HD피부 연출의 핵심’ 모공 프라이머 사용하기


모공 관리 제품은 모공이 더 이상 커지지 않도록 예방해 주긴 하지만 모공을 완벽히 커버할 순 없다. 이미 커져버린 모공을 커버하기 위해선 모공 프라이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메이크업 시 매끈한 피부결은커녕 모공이 자꾸만 도드라져 보이는 것이 고민이라면 모공 프라이머를 이용해 울퉁불퉁한 요철을 커버해 보자. 모공을 채워주는 효과는 물론 피부 요철을 매끈하게 만들어 가벼운 화장만 해도 매끈한 HD피부를 만들 수 있다.

Editor’s Pick! ▷▶ HD급 피부를 위한 제품


1 더 그린티 씨드 크림 수분 젤 속 녹차 씨앗 성분이 피부를 섬세하게 감싸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 피부에 좋은 녹차수와 녹차씨의 보습효과, 녹차 EGCG의 항산화 효과가 더해져 탱탱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2 포어 리파이닝 솔루션 코렉팅 세럼 피부 속 피지 구조를 강화시켜 모공 벽을 탄탄하게 만들고 모공이 커지는 것을 막아준다. 스마트 테크놀로지가 피지를 조절하고 각질을 관리해 모공을 깨끗하게 해주며 빛 반사 테크놀로지로 사용 즉시 모공이 30% 작아 보이게 한다.

★ 3 오샤이 굿바이 포어 프라이머 모공 완벽 커버! 실키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어 피부 요철 및 모공으로 인해 굴곡진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완벽한 피지 컨트롤 효과로 메이크업 후 번들거리는 유분을 잡아주어 보송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제품.

4 하이 데피니션 파운데이션 일명 HD 파운데이션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피부 결점을 완벽히 커버하는 동시에 과하지 않은 내추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미세하고 가벼운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리며 바른 후 보습력이 약 45% 향상되는 스킨케어 효과를 볼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이니스프리, 크리니크, 미즈온, 메이크업포에버, 모델: 장은서/ 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비결이 뭐야!” ‘반전나이’ 동안 스타일 따라잡기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
▶나인뮤지스 민하의 ‘상큼발랄한 스타일’ 따라해 볼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