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오니, 2014 S/S 컬렉션 “감춰진 로마유산에서 영감 받다!”

입력 2013-07-08 16:29  


[최혜민 기자] 이태리 명품 남성복 브리오니가 밀라노 패션위크 기간인 6월25일 이탈리아 밀라노 명소인 브레라 궁에서 2014 S/S 컬렉션의 프렌젠테이션을 개최했다.

브리오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영국 출신의 디자이너 브렌던 멀레인이 디자인한 이번 컬렉션은 ‘베일에 감춰진 로마예술 유산의 부활’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브리오니의 발상지인 로마에 대한 심도 깊은 탐구를 통해 브랜드의 근원에 다가가고자 노력함을 엿볼 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이 개최된 브레라궁은 이탈리아 회화 컬렉션이 전시된 브레라 미술관과 미술교육기관인 브레라 아트 아카데미가 함께 있는 곳이다. 특히 독특한 아치 구조물이 있는 안뜰은 이번 브리오니 컬렉션을 소개하는 데 있어 더없이 완벽한 환경을 제공했다.

아트갤러리의 모습에서 착안해 블록 위에 조각상 대신 브리오니 14S/S 컬렉션 의상을 입은 모델들을 배치했다. 아티스트 콜리어 쇼어가 촬영한 브리오니맨의 이미지가 커다란 라이트 박스를 통해 보여지며 화려하면서도 독창적인 공간으로 꾸며졌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브렌던 멀레인은 우아한 느낌의 기하학적인 패턴과 그래픽 라인들을 선보였다. 보르도 와인 컬러로 액센트를 준 무디 핑크, 더스티 블루, 스틸 그레이와 같은 세련된 컬러 팔레트를 제안했다. 또한 대리석상의 색조와 빛 바랜 바닥 타일에서도 모티브를 얻었다.


브리오니 고유의 사토리얼 DNA는 현대적인 해석을 통해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룩으로 거듭났다. 체크 그래픽 패턴으로 강조된 완벽한 실루엣은 브리오니의 옛 남성복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이번 시즌의 슬림 수트, 레인코트, 스포츠 재킷 등에 적용됐다.

이외에도 자카드 재킷과 핸드 우븐 블루종 재킷, 코튼 실크니트 등 다양한 변주가 더해져 브리오니의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교감을 보여준다. 옐로우 골드 타이핀과 타이바, 커프스 링크는 13F/W 시즌에 이어 다시 영국의 디자인 그룹 프레드릭슨 스탈라드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했다.

한편 액세서리 컬렉션에서는 사슴과 송아지 가죽, 스웨이드 등에 체크 패턴 패브릭을 덧댄 트레블백과 토트백을 선보였다. 송아지 가죽, 스웨이드, 악어 가죽으로 만든 슈즈는 티타늄 그레이, 보르도 와인 등의 깊은 색조가 더해져 완벽한 마무리를 선사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걸스데이 사복패션, 스타일 대통령의 잇아이템 LIST는? 
▶허가윤, 공항패션 부담 토로 “강남여자 스타일이 뭐길래?”
▶‘원피스 한 벌’로 끝내고 싶을 때 “스타들을 주목해라”
▶씨엘 vs 리한나, 과감한 속살패션 대결 “섹시미 폭발!”
▶씨스타 효린-다솜, 섹시한 그들의 “색다른 변신 아이템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