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준비하자! 바캉스 후 케어 ‘3 단계’

입력 2013-07-11 09:41  


[박진진 기자]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여름 휴가 시즌이다. 수영복을 입고 아름다운 몸매를 뽐내며 해변을 거니는가 하면 더위를 피하기 위해 너도나도 바다에 뛰어든다. 하루종일 물놀이를 즐겼다면, 숙소에 들어와서는 피부 케어에 집중해야 할 때.  

뜨거운 햇볕과 바닷물에 피부가 급속도로 거칠어졌기 때문에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평소보다 많은 양의 자외선에 노출된 얼굴은 이후 다양한 피부 질환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방훈 원장은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서 집중해야 할 것은 피부 진정이다. 자외선과 바람, 유해 물질 등에 노출 되어 지칠 대로 지친 피부에 적절한 홈케어가 필요하다. 피부 속에 스며든 열기는 건조함과 탄력 저하, 트러블 등의 원인이 되니 달아오른 얼굴을 식혀주는 수딩 작용이 필요하다”고 전한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바캉스 후 케어 방법와 함께 이를 도와줄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lllll 바캉스 후 케어 Vol.1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촉촉한 피부 만들기


강렬한 햇볕에 노출된 피부는 자외선보다 열에 의한 손상이 크며 달아오른 피부는 열기를 식히면서 수분도 없어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에는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 공급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가벼운 타입의 수분크림을 챙겨 밤을 지켜보자.

#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꼭 발라줘야 할 수분크림
네이처리퍼블릭 내추럴 소프트 아이스 애플 민트 크림 >HOT ITEM
쿨링효과+피부진정+수분크림을 한 번에. 탱글탱글한 젤리 타입으로 시원하고 산뜻하게 피부에 흡수되어 수분을 공급해준다. 진정효과를 부여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밤 시간 잠들기 전 평소 바르던 양보다 듬뿍 발라준다면 수분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클라란스 하이드라퀀치 크림 젤
카타프레이(KATAFRAY) 성분과 화이트밀에서 추출한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이 피부 깊숙히 수분을 공급해 준다. 수분 부족으로 인한 미세 주름을 완화시켜주며 화사하게 빛나는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 잠들기 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마스크팩
비오템 수르스 테라피 마스크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7가지 필수 미네랄이 이온화된 상태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가 집중적으로 흡수할 수 있다. 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해줌은 물론, 유수분 균형, 수분 공급, 항산화 작용 등의 효과와 함께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 수시로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수분 미스트
유리아쥬 오 떼르말
100% 유리아쥬 온천수 성분이 함유된 천연 미네랄 온천수 스프레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얼굴에서 30cm 정도 떨어져서 분사해주면 얼굴 전체에 골고루 스며든다. 

lllll 바캉스 후 케어 Vol.2
칙칙해진 피부를 화사하게 밝히는 화이트닝


평소보다 많은 자외선에 노출 된 바캉스 후에는 무엇보다 피부 색소 관리가 중요하다. 과일이나 채소를 수시로 섭취하여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는 것은 물론 늦기 전에 화이트닝 집중 케어에 들어가자. 클레이팩으로 피부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없앤 다음 멜라닌 생성을 차단하는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피부 속 노폐물까지 쏙 빼주는 팩
네이처리퍼블릭 클레이 팩
청정지역 요르단의 미네랄이 풍부한 머드가 함유되어 있는 머드팩. 과잉 피지와 모공 깊숙이 쌓인 더러운 노폐물을 관리해 피부를 화사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세안 후 물기 없는 상태에서 눈가를 피해 얼굴에 펴 발라주고, 완전히 마른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 화사한 피부로 가꿔주는 기능성 에센스
키엘 얼티밋 화이트 인텐시브 화이트닝 에센스
가벼운 텍스쳐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드는 화이트닝 에센스. 파워풀한 화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크 스팟, 색소침착을 줄여줘 피부를 화사하게 투명하게 가꿔준다.

# 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케어해주는 스팟용품
랑콤 블랑 엑스퍼트 GN-화이트 에이지파이트™ 스팟 앤 라인 이레이저
기미, 잡티를 지워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스팟 화이트닝 에센스. 피부의 탄력뿐만 아니라 화이트닝과 안티에이징 기능이 함께 들어 있어 피부 속 옐로우 콜라겐까지 환하게 가꿔준다.

lllll 바캉스 후 케어 Vol. 3
지속적인 자외선 차단으로 피부 노화 예방하기


뜨거운 태양 아래 해변에서의 자외선 보호는 필수다. 물놀이 후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는 꼭 필요하다. 피부 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뷰티 아이템인 것. 휴가 후 기미, 잡티로 얼룩진 피부로 후회하기 전 선 제품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은 절대 잊지 말자.

# 메이크업 전 얼굴에 바르는 ‘크림 타입’ 자외선 차단제
네이처리퍼블릭 유브이락 플라워 데일리 파워풀 선크림 SPF50+ PA+++
선플라워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주고 맑고 투명한 얼굴로 연출해주는 데일리용 선크림. 유분감은 줄이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실내,외 가릴 것 없이 얼굴 전체에 발라주면 자외선을 커버할 수 있다.

# 휴대가 가능한 ‘스틱 타입’ 자외선 차단제
크리니크 타겟티드 프로텍션 스틱 SPF45/PA+++
입술, 눈가, 귀, 코 등 자외선에 민감한 부위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는 편리한 스틱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부드러운 포뮬러로 자극없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 자외선 차단제
레시피 크리스탈 선 스프레이 SPF50+ PA+++
국내 최초 신개념 투명 포뮬러와 신기술 Wet and Dry가 만난 선 스프레이. 마른 피부는 물론 땀이나 물에 젖은 피부에 사용이 가능하다. 61가지 천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가 사용해도 트러블을 일으키지 않는다.
(사진출처: 홀리풀턴 2013 S/S, 잠바티스타 발리 F/W, 프라다 2013 F/W, 에밀리오 푸치 2013 F/W, 빅터앤롤프 2013 F/W, 발렌티노 S/S F/W 2013 컬렉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