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극장 ‘완벽남’들의 그루밍 팁

입력 2013-07-17 08:10  


[김재영 기자] 최근 브라운관에 매력남의 열풍이 불고 있다. 여성들의 주중을 즐겁게 해주는 드라마 속 남자들이 눈길을 끄는 것.

SBS ‘황금의 제국’의 주인공 고수와 KBS ‘상어’에 등장하는 하석진과 이수혁, 그리고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남자 주인공 이종석이 그 주인공이다. 저마다의 매력으로 여심을 녹이는 그들의 비결은 뭘까.

탄탄한 바디로 시선을 사로잡는 비법과 매끈한 피부로 여심을 녹이는 그들의 그루밍 팁을 헬스, 그루밍 전문가에게 들어봤다.

▶ 드라마 속 완벽남 바디 관리는 기본!


SBS '황금의 제국'에서 수려한 외모, 명석한 두뇌를 가졌지만 처절한 인생을 살아가는 주인공 장태주 역을 맡고 있는 고수는 완벽한 수트핏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기에 KBS '상어'에서 따뜻한 감성과 인간의 진정성을 중시하는 자유로운 영혼 오준영역을 맡은 하석진도 고수 못지않은 듬직한 외모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연예인들의 완벽 바디는 어떻게 따라잡을까. style icon fit 모델트레이닝 아카데미 대표, 대한 휘트니스 지도자 연맹 서울지부 운영이사, 아디다스 트레이닝 하드웨어 아카데미 팀장을 맡고 있는 연예인 바디를 만들어 주는 팀 에스 피트니스 대표 김승현 트레이너에게 그 비결을 들어봤다. 

>> 연예인 바디 관리 전문 김승현 트레이너가 전하는 HOT TIP
Q 근육을 만들기 위해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법은?
A 남자들의 경우 보통 어깨와 가슴 복근에 집중을 하는 경향이 많다. 푸쉬업 운동은 양손과 발끝으로 체중을 지탱하고 있는 상태만으로도 복부에 힘을 줄수 있는 훌륭한 코어 운동이며, 푸쉬업과 동시에 한쪽다리를 구부려 무릎으로 같은 방향의 팔꿈치를 터치 하면서 옆구리까지 자극하여 가슴과 어깨의 전면부 복부전체를 효과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다.

무릎으로 팔꿈치 찍으며 푸쉬업 (20회 3세트) TIP
1 어깨너비보다 약간 넓게 양손을 바닥에 대고 발끝으로 체중을 지탱하여 어깨부터 발목까지 일직선 상태로 유지한다.
2 팔꿈치를 굽혀 가슴을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내려가며, 한쪽 다리를 옆으로 구부려 당겨 같은 방향의 팔꿈치에 대어 준다.
3 시작자세로 돌아와 반대편도 동일하게 수행한다.

Q 운동할 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은?
A 운동시 포도 주스나 꿀과 같은 단당류 식품을 섭취하면 근육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운동이 끝난 후 1시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며 보기좋은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꾸준히 지켜주면 좋다.

Q 몸을 만들기 위해 평소 지키면 좋은 팁이 있다면?
A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이는 신진대사량을 늘려 주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준다. 또한 공복감을 달래주는 효과가 있으니 조금씩 많이 마시는 습관을 들인다.

두 번째는 피트니스분야에서 가장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 코어(몸통)부분인데 평상시 항상 복부에 힘을 줘 이부분을 강화시킨다. 일상생활에서 복부에 힘을 주는 습관을 들여서 중심부가 강한 상태를 유지해 근육의 성장을 도와준다.

세 번째로는 몸이 드러나는 옷을 입는 것이다. 운동할 때 너무 크고 헐렁한 옷은 운동동작시 걸려서 부상을 입을 수 있는 단점뿐만이 아니라 자신의 신체를 제대로 확인 할 수 없어 운동효과를 저하 시킬 수 있다. 동기 부여를 위해서 혹은 근육의 움직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타이트한 옷이나 몸이 드러나는 옷을 입을 것을 권장한다.

▶ 화면발 잘 받는 남자 연예인 꿀 피부 비법 대공개!


최근 여자 연예인 못지않은 남자 연예인들의 꿀피부가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에서 마음을 읽는 능력을 가진 소년 박수하를 연기하고 있는 이종석과 KBS ‘상어’에서 뛰어난 친화력을 가진 강력부 검찰 수사관 김수현역을 맡은 이수혁은 모델 출신 연기자 답게 매끈한 피부로 눈길을 끌었다.

남자 연예인들의 그루밍 팁을 슈에무라, 가네보 등 명품 화장품 브랜드의 수석 아티스트를 거쳐 현재 출장 메이크업 1위를 점하고 있는 보떼101&쌩크드보떼의 원장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전했다.

>>  황방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전한다! 매끈 피부 만드는 BEST TIP
남자연예인 자외선차단법
자외선은 피부 트러블의 가장 큰 원인이다. 외부 활동시에는 꼭 자외선 크림을 발라 자외선을 차단해 주어야 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위해 하루에 물 8잔을 마시고 잦은 세안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자외선차단법 자외선차단제는 계절에 상관없이 외출 20-30분 전 바르는 것이 좋다. 땀으로 지워진 자외선차단제는 효과가 없으므로 외출시에는 2~3시간마다 바르는 것이 좋다. 요즘에는 스프레이 타입에 제품도 있으니 시간마다 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세안은 반드시 비누말고 전용 폼 클렌져를 사용해 주고 2~3일에 한 번씩 각질관리를 해 주어 묵은 각질을 정리해준다. 각질 관리 후 피부 영양 공급과 재생에 효과적인 크림을 발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준다.

남자 연예인의 그루밍 메이크업 TIP
1 비비크림을 손등에 덜어 얼굴이 큰 면적 볼-이마-코-턱-인중-눈 순으로 발라준다.
2 이마와 머리 경계부분 목과 얼굴의 경계 부분을 자연스럽게 정리해 주고 눈밑은 잔주름이 많은 부분이므로 얇게 바른다.
3 흉터, 다크서클, 점이 있다면 컨실러로 커버해준다.
4 눈썹은 가지런히 빗어 준 후 자연스럽게 잔털정도만 정리해 주고 눈썹 숱이 비어보이는 곳만 펜슬이나 새도우로 채워준다.
5 투명한 립밤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해주고 마무리한다.

피부타입에 따른 관리법
두꺼운피부는 모공에 피지가 쌓이기 쉽고 노폐물이 많은 피부이기 때문에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며 모공이 크고 넓은 피부는 세안을 신경써서 해주고 피지컨트롤 제품을 사용해 준다. 건조한피부는 자외선노출 과도한 흡연 음주를 삼가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위해 과일이나 물 등을 자주 먹는 것이 좋다.

▶ 드라마 속 완벽남 따라잡는 BEST ITEM


트러블 피부를 가진 남성들을 위한 폼 클렌징
비오템 옴므 티-쀼즈 클레이 투인원
지성, 트러블 남성 피부를 위한 클렌저로 마스크로도 사용 가능해 각질 제거제가 모공 속 피비를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아침과 저녁 세안시, 적당략을 덜어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원을 그린 후 미온수로 깨끗이 씻어낸다. 일주일에 1~2회 바르고 1분 후 살짝 마른 뒤 세안하면 각질 제거 효과가 배가 된다. 

촉촉한 피부 완성해 주는 잇 아이템  
라비다 옴므 스킨
피부 에너지를 보충하고 피부 처짐을 완화시켜 젊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스 겸용 로션이다. 우방자 추출물이 피부처짐과 주름을 완화시켜 젊음을 잃지 않는 생기있는 남성 피부로 가꿔주며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의 피부에 강인한 힘을 부여한다.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완성하자
라비다 옴므 선 씨씨크림 (핫 아이템)
컬러 캡슐이 함유되어 문지를수록 피부색을 찾아가는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과 잡티 커버 기능을 갖고 있다.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완벽하게 차단해주며 마이크로 코튼 파우더가 피지와땀, 끈적임을 잡아 매끄럽고 윤기있는 피부로 연출해준다. 또한 파워셀 성분과 마카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근원의 힘 강화와 피부 에너지를 보충한다.

운동할 때 마시면 좋은 음료
에비앙 생수, 농심 웰치스 포도
에비앙 생수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프렌치 알프스에서 만들어진 워터다. 웰치스 포도는 미국산 포도농축과즙이 100% 함유되어 있으며 당분함유로 근육성장에 도움을 준다.

운동효과 업시키는 의상을 입자
아디다스 리스판스 반팔티
경량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느낌으로 운동시 쾌적감을 제공한다. 복합소재를 사용해 땀이 많이 나는 신체 부위의 통기성을 증진시켜 열기와 땀을 식혀줘 시원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 소매에 3선으로 포인트가 되어있으며 속건성인 클라이마 라이트 제품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끈적함’과 ‘촉촉함’은 다르다! 여름 피부 관리법
▶피부 타입별 화장품? 클렌징 단계부터 고민하자!
▶진정한 그루밍족이라면? ‘헤어스타일’부터 신경 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