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 가이드] 男 아이돌은 왜 ‘아이라인’에 빠졌나

입력 2013-08-20 17:56   수정 2013-08-20 17:57


[최미선 기자] 비스트와 인피니트. 남자 아이돌 대국에서 단연 양대산맥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들이 가요계에 컴백하며 여성 팬들의 무한한 지지를 받고 있다.

기존의 풋풋하고 앳된 모습에서 진짜 남자로 변하여 돌아온 그들의 모습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발견된다. 그것은 바로 깊이감 있으면서도 날렵하게 표현된 ‘눈매’다.

부드러운 느낌의 브라운 컬러든 강렬한 리얼 블랙 컬러든 또렷한 아이라인의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한 그들의 모습은 남성성이 강조된 섹시함을 기본에 두고 있다. 아이라인에 켠켠히 바른 아이섀도우까지 단계별로 공들인 듯한 메이크업은 그들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얼마 전 콘서트 기자회견을 통해 얼굴을 드러낸 비스트의 경우 다양하게 연출된 헤어&메이크업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6명 멤버가 각각 다른 헤어와 메이크업을 시도하여 개개인의 차별화된 스타일링을 완성한 것이 눈길을 끈다.

멤버 모두가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가운데 특히  이기광, 양요섭, 용준형은 본인에게 맞는 아이 메이크업을 구사하여 그 매력을 한층 극대화시켰다.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이기광의 경우 스머지한 느낌의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양요섭과 용준형은 각각 또렷한 블랙 아이라인과 다크 그레이 컬러를 이용한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하여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매력을 더욱 강조했다.

비스트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링 TIP


이기광 ▶ 섹시한 ‘버건디 세미 스모키’

강렬하고 섹시한 이기광의 메이크업이 부럽다면 버건디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색다른 시도를 해 보자. 먼저 누드 톤의 베이스 아이섀도우 위에 버건디 아이섀도우를 얇게 펴바른 후 부드럽게 블랜딩한다. 이 때 긴 눈매를 살려주기 위해 아이라인을 조금 길게 뺀 후 언더라인과 이어지게 그리면 눈을 더욱 그윽하게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다.

양요섭 ▶ 동안얼굴 연출 ‘브라운 아이 메이크업’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를 갖고 있는 양요섭처럼 동그란 눈매를 살리기 위해서는 아이라인과 아이섀도우를 적절히 사용하여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우선 펄감이 있는 베이지 아이섀도우를 아이홀과 언더 부분에 바른 후 브라운 아이섀도우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해 주고 블랙 아이라이너를 사용하여 눈 끝 부분을 강조해 주면 된다. 

용준형 ▶ 시크한 차도남의 ‘다크 그레이 스모키’

컴백에 맞춰 새롭게 염색한 톤다운된 그레이 컬러 헤어를 선보인 용준형이 선택한 것은 바로 헤어와 어울리는 다크 그레이 스모키 메이크업이다. 또렷한 쌍꺼풀 라인과 살짝 올라간 눈매를 살리기 위해 딥한 느낌의 그레이 컬러 아이섀도우를 얇게 바른 후 블랜딩하면 내추럴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요즘 대세 인피니트는 데뷔 초부터 화려한 댄스 실력과 함께 섹시하면서 강렬한 메이크업을 통해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다. 7명의 멤버들이 무대 위에서 0.5의 각도도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칼군무’를 연출할 수 있게 한 데에는 스타일의 영향도 한 몫 했다.

블랙 의상에 어울리는 깔끔하면서도 날카로운 이미지의 블랙 아이라인은 이제 인피니트 멤버들의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특히 메인보컬이자 리더인 김성규와 보컬 담당 엘, 랩 담당 장동우의 경우 아이 메이크업을 통해 팀 내 존재감을 더욱 살린 경우다.

인피니트의 아이 메이크업은 과하지 않으면서 또렷한 눈매를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남성들도 실생활에서 시도해 볼 수 있는 리얼웨이 룩으로 섹시함은 물론 거부할 수 없는 마성의 매력까지 겸비할 수 있으니 클럽이나 주요 행사장 참석 시 유용하다.

인피니트 아이 메이크업 스타일링 TIP


김성규 ▶ 눈매교정에 탁월 ‘다크 브라운 아이라인’

본인의 눈 크기를 한층 크게 만드는 데 다크 브라운 아이라인 만한 것은 없다. 성규처럼 아이라인을 통해 눈매교정을 원한다면 살짝 길게 뺀 아이라인에 언더 부분을 이어 그려 표현하면 좋다. 이 때 언더 부분은 점막을 모두 채우면서 눈 끝부분으로 갈수록 아이라인을 두껍게 그려주면 눈매를 부드럽게 교정하는 효과가 있다.

엘 ▶ 반듯한 핸섬가이의 ‘블랙 언더라인’

점막을 채운 또렷한 블랙 아이라인은 여배우의 전유물이 아니다. 짙은 스모키 메이크업이나 길게 뺀 아이라인이 다소 부담되는 남성이라면 점막 부분에만 아이라인을 가볍게 그리면 더욱 또렷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이 때 언더라인 부분에 더욱 중점을 두어 표현하면 엘처럼 반듯하면서도 핸섬한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다.

장동우 ▶ 외꺼풀 메이크업의 진리 ‘블랙 아이라인’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동우처럼 블랙 아이라이너를 이용한 엣지 있는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는 것이 좋다. 아이홀에는 자색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얇게 발라 블랜딩한  후 블랙 아이라인을 점막 부분부터 꼼꼼히 채워나가면 된다. 눈 끝 부분은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살짝 터치하면 눈매를 더욱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방송 3사 남주연 헤어스타일 전격분석
▶[그루밍 가이드] 피부미남 특집, 훈남들은 이렇게 말한다
▶청담동에서 남자 디자이너로 사는 법 1편
▶부문별 1위 ‘발림-보습-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BEST 3
▶남성 화장품 시장 ‘전세계 1위’...한국은 ‘피부미남’ 전성시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