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피부, 민감성피부를 가진 그녀들을 위한 민낯메이크업 방법

입력 2013-08-06 10:00  


[뷰티팀] 날씨가 더워지며 가볍고 얇은 메이크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많은 여성들의 로망인 민낯메이크업을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먼저 피부트러블이 없는 피부를 가져야 한다.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피부 관리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면 민낯메이크업을 위한 준비사항에는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민낯메이크업을 위한 준비사항 1. 피부트러블 예방하는 저자극 세안

피부트러블 없는 피부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세안을 통해서 피지제거, 각질제거, 노폐물제거를 말끔히 해주어야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트러블예방을 위해서는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저자극 세안을 하면 도움이 된다.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실수 중에 하나로 피지제거, 각질제거를 위해 스크럽제, 필링젤을 이용해 과도하게 피부를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모공 및 피부를 자극해 염증을 유발하여 피부트러블을 야기 시킬 수 있다. 또한 스크럽제, 필링젤을 이용할 때는 부드럽게 마사지하듯이 사용해야만 피부에 자극을 되지 않으며 피부트러블이 생기지 않는다.

# 민낯메이크업을 위한 준비사항 2. 잦은 수분공급

피부 관리를 위해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루에 적어도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면 체내 수분율이 유지되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또한 외부활동 중 피부에 건조함이 느껴질 때는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수분미스트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수분미스트사용법은 얼굴에서 10~15cm 떨어뜨려 골고루 얼굴에 분사해주면 미스트의 수분입자들이 피부 속으로 스며들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고 건조해진 피부를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 민낯메이크업을 위한 준비사항 3. 트러블용CC크림으로 피부트러블예방

최근 BB크림의 뒤를 이어 대세로 불리고 있는 CC크림은 겟잇뷰티 CC크림 1위, 10대 CC크림 추천, 로드샵 CC크림 추천 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화제의 뷰티아이템이다. CC크림을 활용한 CC크림 화장법, CC크림 사용법, CC크림 비교, CC크림 바르는 법 등 다양한 CC크림 뷰티정보들도 쏟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CC크림 중에서도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한 피부트러블예방에 도움이 되는 트러블용CC크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인 트러블용CC크림인 TS CC크림은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아 피부트러블이 잦은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트러블용CC크림에 함유된 캡슐컬러가 피부톤에 어울리는 컬러로 변하여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효과를 연출하는 커버력 좋은 CC크림이다. 주름개선, 미백효과, 자외선차단까지 3중 기능성CC크림이다.

# 민낯메이크업을 위한 준비사항 4. 선크림 바르는 법

선크림은 우리가 자외선차단을 위해서 바르는 선케어 제품이다. 최근에는 많은 여성들이 자외선차단제를 넘어서 메이크업베이스 대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선크림은 매일 화장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발라야 하며 빼놓을 수 없는 화장품이다.

최근에는 백탁현상 없는 선크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백탁현상이란 선크림을 발랐을 때 얼굴이 하얗게 뜨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주로 물리적자외선차단제에서 발생하게 된다. 백탁현상 없는 선크림은 유기적자외선차단제로 보다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 할 수 있다.

선크림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백탁현상 없는 선크림과 동시에 끈적임 없는 선크림, 유분기 없는 선크림, 오일프리 선크림, 무파라벤 선크림 등 더 많은 기능성선크림을 원하고 있으며 민감한 피부, 여드름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선크림선택에 있어서 더 예민할 수밖에 없다.

피부트러블예방에 도움이 되는 TS워터선젤은 끈적임 없는 젤타입으로 백탁현상이 전혀 없으며 가벼운 세럼을 바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촉촉한 선크림이다. 선케어 제품임에도 미백효과,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기능성선크림이기도 하다. 특히 파라벤, 탤크, 벤조페논, 동물성원료, 인공색소를 전혀 함유하지 않아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민낯메이크업을 위해서는 여드름자국, 뾰루지 등 피부트러블을 평소에 관리하고 저자극 세안, 수분공급에 신경 써야 한다. 피부트러블이 심한 사람이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트러블용CC크림이나 선크림을 활용해 민낯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