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트러블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피부 관리법

입력 2013-08-09 12:23  


[송은지 기자] 누구나 피부트러블로 한번쯤은 고민을 해보았을 것이다.

피부트러블의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게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면서 관리를 소홀히 하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대다수.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떤 관리가 필요할까. 먼저 수분을 자주 섭취해야 한다. 수분을 자주 섭취하면 체내 수분율을 상승시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분비량 또한 조절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트러블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피부 관리법을 공개한다.

1. 피부트러블예방을 위한 수분미스트 사용법

피부에 직접적으로 수분을 보충하기 위한 방법으로 미스트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수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RS미스트는 안개분사형태로 뿌리는 순간 미세한 수분 입자들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며 자외선으로 인해 상승된 피부온도를 낮춰주기 때문에 피부진정 효과가 있다.

2. 피부트러블예방을 위한 저자극 세안법

세안의 종류는 수지세안법, 쌀겨세안법, 겟잇뷰티세안법, 우유세안법, 녹차세안법 등 다양하다. 그렇다면, 피지제거, 블랙헤드제거, 각질제거에 도움이 되는 세안법은 무엇일까.

피지제거, 블랙헤드제거, 각질제거를 위해서는 먼저 세안 전 준비단계가 중요하다. 스팀타올로 5~10분 정도 찜질을 해주거나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미온수로 모공을 열어주어야 한다. 모공을 충분히 열어주면 피부 내부와 외부에 흡착되어 있는 피지와 각질 등의 피부 노폐물들을 말끔하게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

간혹 피지제거, 블랙헤드제거, 각질제거를 하기 위해서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모공 내의 염증을 자극해 피부트러블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RS블랙헤드타올인 훼이스타올은 저자극 세안에 도움을 주는 피부관리타올이다. 훼이스타올을 이용해 세안을 할 경우 천연섬유가 모공 속 깊이 자리 잡은 노폐물제거와 피지제거, 각질제거, 블랙헤드제거에 효과적이다.

세안제를 이용해 세안을 할 경우 적어도 10회 이상 깨끗한 물로 헹궈 주어야 모공 속에 남아 있는 세안제를 깨끗하게 제거 할 수 있다. 동안세안법의 마무리는 열어두었던 모공수축을 위해 차가운 물로 마무리 해 주는 것이다.

3. 피부트러블예방을 위한 트러블용 선크림 사용법

마지막으로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를 막기 위해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적어도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발라 피부에 흡수시켜주어야 자외선차단제효과를 볼 수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워터프루프선크림, 스프레이선크림, 유분기 없는 선크림 등의 여러 종류의 자외선차단제 중 피부트러블이 심한 사람들은 트러블용선크림을 활용하는 것이 피부트러블예방에 도움이 된다.

겟잇뷰티선크림 TS썬젤은 파라벤, 벤조페논, 인공색소를 무첨가한 선크림으로 유해성분을 포함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 좋은 트러블용선크림이다. 트러블여드름 TS썬젤은 수분캡슐을 함유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기초화장품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주름개선, 미백효과, 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제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트러블용선크림, 파라벤프리선크림으로 추천 받고 있다.

피부트러블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제부터 조금 부지런해질 필요가 있다.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동안세안법인 타올을 이용한 세안과 피부에 자극이 적은 파라벤프리선크림을 통해 피부트러블 고민으로부터 벗어나보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