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메이크업 담당이 전하는 ‘세 가지’ 뷰티 포인트

입력 2013-08-16 09:23  

[김혜지 기자] 드라마 주군의 태양으로 돌아온 공효진, 그녀가 사랑하는 메이크업 룩 모아보기.

공효진이 돌아왔다. 늘 개성 있는 패션센스를 선보이는 그녀, 메이크업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인 그녀는 일상에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평소 그녀가 즐겨 하는 화장법에 주목하자.


공효진은 매력적인 눈매를 살리는 은은한 세미 스모키가 잘 어울린다. 눈두덩에 미세한 펄이 들어간 섀도우를 사용하거나 브라운 섀도우로 가늘고 날렵하게 라인을 그린다. 또는 언더라인을 꽉 채워 그리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이기도. 짙은 눈 화장을 시도할 경우 누드 톤의 립스틱을 매치한다.

고원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할 때 눈두덩이 부어 보이지 않도록 색상 선택에 주의한다. 아이 메이크업은 음영이 들어가는 부위에 따라 눈매가 달라 보일 수 있다”고 전했다.


공효진은 오렌지 딥 레드, 베이비 핑크까지 다양한 색의 립스틱을 자유자재로 활용한다. 모노톤 의상을 입을 때 입술에 색을 입히는 것이 유일한 컬러 포인트, 립스틱을 활용해 안색이 환해 보이는 효과를 낸다.

입술만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은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핑크, 오렌지 블러셔로 피부를 생기 있게 표현하면 발랄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다. 피부 톤과 유사한 색의 립스틱을 바를 때는 입술 각질을 제거하고 립 밥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화려한 컬러를 바를 때는 입술 전용 프라이머나 컨실러로 입술색을 한 톤 낮춘 뒤 립스틱을 발라주면 선명한 색감을 즐길 수 있다.

고원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공효진은 립 포인트 메이크업 모두 잘 어울리는 편이다. 새로운 스타일에 거부감 없어 다양하게 시도하는 것을 즐긴다. 립스틱을 사용할 때 입술 산을 살리지 않고 라인을 부드럽게 그려주면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고 메이크업 비결을 전했다.


시사회처럼 캐주얼 한 행사에 참석할 때는 화장을 하지 않은 듯 가벼운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두꺼운 피부 화장이 필요 없는 빛나는 피부를 갖고 있는 것. 선크림만으로 빛나는 피부, 여자라면 누구나 탐내는 것이 아닐까. 화장을 하지 않아도 괜찮은 공효진의 피부가 메이크업의 비결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왈 “시사회 등 가벼운 행사에는 의상이나 헤어, 메이크업이 과하면 보는 이들에게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의상에 맞게 메이크업을 결정하고 선글라스를 쓸 경우 아이 메이크업은 최소화하고 피부에 중점을 둔다”라고 전했다.

1 브로콜리의 영양과 항산화 성분이 농축된 에센스는 비오템 브로콜리 항산화+플러스 에센스
2 번들거림 없이 가벼운 텍스처로 자외선을 차단하는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 비오템 UV 수프라 디 톡스 점보
3 손쉽게 사용하는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는 바비브라운 롱웨어 아이 펜슬
4 풍성한 볼륨과 완벽한 컬링을 완성하는 바비브라운 인텐시파잉롱웨어마스카라
5 은은한 음영 메이크업에 사용하는 아이 크레용은 네이처리퍼블릭 보테니컬 에코 크레용 아이즈 5호 다크브라운
6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유용한 CC크림은 네이처리퍼블릭 슈퍼오리진 컴플리트 컨트롤 크림 SPF 30 PA++
7 틴트와 글로스, 루즈의 기능을 하나로 담은 네이처리퍼블릭 바이트리플 볼륨 틴트 4호 튤립 
8 밝은 색감으로 화사한 연출에 적합한 립스틱은 맥 핑크누보
9 눈부신 색상이 화려한 립스틱은 맥 임패션드
(사진 출처: bnt 뉴스 photo DB/ 도움말: 고원 메이크업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