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진진 기자/사진 김치윤 기자] 드라마 굿닥터에서 주원과 호흡을 맞추고 있는 배우 문채원의 메이크업 노하우가 궁금하다.
긴 생머리에 또렷한 이목구비를 가진 문채원은 동양적인 매력을 가지고 있다. 고전적이면서도 세련된 얼굴로 우아한 자태를 뽐낸다. 차분한 목소리 속에 숨겨진 그의 내공은 어느 여배우 못지 않는 포스를 풍긴다.
선한 인상을 더욱 품격있게 만들어주는 문채원의 여신 광채 메이크업 노하우가 궁금하다. 실제 문채원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제니하우스 올리브점 오윤희 원장에게 물었다.

■ 촉촉한 여신 광채를 뿜어내는 피부

문채원은 원래 피부가 좋은 편이라 베이스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지 않는다.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 연출을 위해 수분크림과 CC크림, 미스트를 이용한다. 내추럴 메이크업의 표본이자 실제 노하우다.
“두꺼운 메이크업이 아닌 얇은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피부 결과 톤을 정돈한다. 피부결을 따라 각진 브러시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얇게 펴바르는 것이 포인트다”_오윤희 원장
얼굴 라인과 코 주변, 눈 밑에는 양을 조절해 매우 소량만 발라준다. 자칫 화장이 떠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여름에는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 풍성한 속눈썹, 피치톤의 성숙한 립 메이크업

베이지톤 섀도우를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 눈가를 밝혀준다. 그 위에 퍼플 브라운 톤 섀도우를 이용해 쌍커풀 라인에 덧발라 포인트와 깊이감을 부여한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에는 브론즈 컬러 펜슬을 이용해 눈밑 점막 부분을 채우고 퍼플톤 젤라이너를 이용해 윗 라인을 너무 진하지 않게 그려준다. 마스카라는 속눈썹 한올 한올 매끄럽게 컬링해준다.입술 라인이 예쁜 문채원은 믹스앤매치로 입술을 연출한다. “피치톤 립스틱을 베이스로 입술 전체적를 발라준 뒤 핫핑크 컬러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 중앙을 중심으로 믹스해서 발라준다. 두 컬러가 자연스럽게 믹스되어 사랑스러운 핑크 립이 완성된다”_오윤희 원장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걸그룹 ‘한겹 메이크업’ 비법 특강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

